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2024/09/10 3

백성들로 네 생명을 대신하리니

마태복음12 : 12절"사람이 양보다 얼마나 더 귀하냐 그러므로 안식일에 선을 행하는 것이 옳으니라 하시고" 하나님은 사람을 사랑하십니다 좀 더 정확하게 표현한다면 택하신 사람을 사랑하십니다 사람을 얼마나 사랑하시는 가는 이미 에덴에서 보여주셨습니다 사람으로 인하여 지구상에 있는 모든 생명체가 저주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 보다는 언제든지 법을 앞세워서 살아 왔습니다 그리고 그 법으로 인하여 굴복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참으로 아이러니한 것은 법에 의해서 저주를 받았으면서도 아직까지도 그 법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의롭게 살아야 함을 모르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그것은 교회 밖에 있는 세상 사람들도 그렇게 살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이 법을 미..

오늘의 말씀 2024.09.10

248-2,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요한복음17:5절을 보겠습니다. (신 177쪽)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새번역을 보겠습니다. “아버지,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누리던 그 영광으로, 나를 아버지 앞에서 영광되게 하여 주십시오.” 영생입니다 아무리 강조를 해도 지나치지가 않습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단 한 가지의 이유입니다. 이 영생이 없다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이유가 없습니다. 아니 인생들이 철학적으로 아는 영생이라는 단어는 그렇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그저 이 세상에서 잠시 보이다가 사라지는 안개와 같이 그렇게 살다가 가면 그것으로 끝입니다. 이 세상에 이름을 남깁니까? 이 세상에 위대한 업적을 남깁니까? 그런 것이 무슨 의미가 ..

요한복음 강해 2024.09.10

248-1,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요한복음17:4절을 보겠습니다. (신 177쪽)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영생입니다 영원한 생명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헬라어로도 영원한이라는 단어와 생명이라는 단어를 합성한 언어로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요한복음에서 이 영생에 대해서 많은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생들에게 영생을 얻을 것을 사도 요한을 통해서 말씀을 해 주고 있습니다.  기초입니다 저는 계속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성도는 종교인이 아닙니다. 그들의 교리를 배우고 알고자 하는 사람이 아니라 성경을 보고 성경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 영생을 얻고자 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 영생이 얼마나 중요..

요한복음 강해 2024.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