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2024/09/23 3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시편27 : 9절"주의 얼굴을 내게서 숨기지 마시고 주의 종을 노하여 버리지 마소서 주는 나의 도움이 되셨나이다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시여 나를 버리지 말고 떠나지 마옵소서" 하나님은 예수님을 버리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스데반 집사를 버리셨습니다. 그러나 지금 한국 교회는 버림을 받은 자는 없고 축복을 받는 사람만 있는 교회의 모습입니다.  초대 교회에 수많은 성도들이 버림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믿음을 버리지 않고 순교할 수 있었습니다 성도가 육적으로 버림을 받냐 축복을 받느냐는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육적으로는 버림을 받을지라도 영혼만은 버림을 당 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나라처럼 신앙의 자유가 있는 나라가 어디있습니까?과연 세계에서 어느 나라가 우리나라처럼 신앙의 자유를 누리면서 살아..

오늘의 말씀 2024.09.23

249-2, 저희는 아버지의 말씀을 지키었나이다.

요한일서2:5절을 보겠습니다. (신 388쪽)  “누구든지 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이 참으로 그 속에서 온전케 되었나니 이로써 우리가 저 안에 있는 줄을 아노라” 영생입니다 주님께서는 영생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니까 영생은 무엇인가 하면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라는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영생이 인생의 언어로 쉽게 말씀을 하는 영생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을 하기 위해서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신다는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성령입니다 지금 17장은 반드시 하나님께서 성령을 보내주셔서 듣고 믿을 수 있는 말씀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요한복음 강해 2024.09.23

249-1,저희는 아버지의 말씀을 지키었나이다.

요한복음17:6절을 보겠습니다. (신 177쪽)  “세상 중에서 내게 주신 사람들에게 내가 아버지의 이름을 나타내었나이다 저희는 아버지의 것이었는데 내게 주셨으며 저희는 아버지의 말씀을 지키었나이다”  우리가 보는 우주입니다 그것은 티끌과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요한계시록을 보아서도 잘 알고 있지만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은 없어졌더라고 아주 간단하게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내세의 일이기 때문에 실제라고 단정지어서 말씀을 하기에는 그렇지만 이미 우리가 비약적으로 발달한 천문학을 보고 있고 과학적으로도 증명이 되고 있습니다.  창조주 하나님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보는 이 우주는 그리고 지구 안에서 살아가고 있는 인생은 다 피조물들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 인생은 시간적 개념을 가지고 살..

요한복음 강해 2024.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