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보라 지금은 은혜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2024/04/10 18

의인은 믿음으로 52.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갈라디아서 5:4절을 보겠습니다. (신 307쪽)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율법을 지키고 있습니다. 로마서를 강의하면서 미리 말씀을 드렸습니다. 율법을 지키면 의롭다 함이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해서 성도로서 살기 위해서 율법을 지켰다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성경에 그런 말씀이 없는데 말을 만들어 내는 사람은 저주를 받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입니까? 그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여러분이 어떤 마음인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성경이 어떻게 말씀을 하고 있는 가를 아는 성도가 지혜롭습니다. 내 마음을 이야기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아무리 좋은 의미로 했다고 해도 성경에서 아니라고 하면 아닌 것입니다..

의인은 믿음으로 51, 너희 지체를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로마서 6:13절을 보겠습니다. (신 247쪽)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병기로 죄에게 드리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산 자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새번역을 보겠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여러분의 지체를 죄에 내맡겨서 불의의 연장이 되게 하지 마십시오. 오히려 여러분은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난 사람답게, 여러분을 하나님께 바치고, 여러분의 지체를 의의 연장으로 하나님께 바치십시오.” ​사욕에 순종치 마시기 바랍니다. 다른 말로 탐욕에 순종치 말라는 말씀입니다 이사야서에서는 이 개들이 탐욕이 심하여 족한 줄을 모른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태복음에서는 예수님께서 바리새인과 서기관에게 잔과 대접의 겉은 깨끗이 하되 그 안에는 탐..

의인은 믿음으로 50.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린도전서 15:20절을 보겠습니다. (신 282쪽)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죽은 자 가운데서 사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사신 것을 고린도전서에서는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주님께서는 첫 열매로 드려지실 것을 구약의 절기를 통해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사셨습니다. 그것을 첫 열매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구약의 절기들은 다 예수 그리스도를 예표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이 세상에서 오셔서 첫 열매로 드려질 것을 이미 절기를 통해서 가르쳐 주셨습니다. 주님이 오시기 전까지는 어느 누구도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지를 ..

의인은 믿음으로 49, 나는 구하라 하지 않노라

요한일서 5:16절을 보겠습니다. (신 393쪽) “누구든지 형제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한 죄 범하는 것을 보거든 구하라 그러면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범죄자들을 위하여 저에게 생명을 주시리라 사망에 이르는 죄가 있으니 이에 대하여 나는 구하라 하지 않노라” ​사망에 이르는 죄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망에 이르지 않는 죄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대 기독교인들은 사망에 이르는 죄가 무엇인지 사망에 이르지 않는 죄가 무엇인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세상 죄를 지고 가셨다는 것도 모르고 있습니다. 주님은 이 세상에 오셔서 세상 모든 사람이 도덕적으로 짓는 모든 죄를 지고 가셨습니다. ​살인을 했습니다. 거짓말을 했습니다. 남의 물건을 도적질 했습니다. 간음을 했습니다. 아니 이 시..

의인은 믿음으로 48,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요한계시록20:6절을 보겠습니다. (신 420쪽)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누구나 바라고 있습니다. 아니 이 부활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교회 안에서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모든 사람들은 자기들이 이 첫째 부활에 참예를 하는 자가 되어서 복을 받는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지금 교회 안에 있는 사람 중에서 이 부활에 대해서 의심을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 부활을 믿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열심을 내서 신앙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떻습니까? 그 열심이 사망에 이르게 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역설입니다 이 세상의 이성과는 반대가 된..

의인은 믿음으로 47, 창기의 지체를 만들겠느냐

고린도전서6:15절을 보겠습니다. (신 269쪽) “너희 몸이 그리스도의 지체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내가 그리스도의 지체를 가지고 창기의 지체를 만들겠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결코 그럴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가슴 아프게도 이 시대 모든 교회는 다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한 사람이라도 더 죽이기 위해서 열심을 내고 있습니다. 교회 안에서 율법을 지키면서 죄에 거하게 하고 있습니다. 아니 율법을 지키지 않으면 도리어 이단이라고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지체입니다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영이 탄생이 되었다는 말씀입니다 사도 바울이 고린도교회에 복음을 전했습니다. 고린도전서5장에서 음행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6장에서 사도 바울이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령 안..

의인은 믿음으로 46.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고린도전서15:53절을 보겠습니다. (신284쪽)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썩을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썩지 아니할 것이 있습니다. 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었습니다.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라 이 썩을 것은 그대로 썩고 그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할 것을 입는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입는다는 단어를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마치 옷을 입는 것으로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성경을 거의 단어로만 보다보니까 이런 단어를 보면서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썩을 것이 무엇을 입어서 의인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바른 설명을 하면 이렇습니다. 이 썩을 것이 신비하게도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

의인은 믿음으로 45.단단한 식물을 못 먹을 자가 되었도다

히브리서 5:12절을 보겠습니다. (신 357쪽) “때가 오래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될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가 무엇인지 누구에게 가르침을 받아야 할 것이니 젖이나 먹고 단단한 식물을 못 먹을 자가 되었도다” ​단단한 식물입니다 우리가 듣고 있는 영의 말씀이 그렇습니다. 왜 사람들이 때가 오래 되었는데도 마땅히 선생이 되어야 할 텐데 그렇지 못하는가 하면 단단한 식물을 도무지 사람의 이성으로는 먹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영의 일을 알아서 믿는다는 것이 마치 식물로 하면 단단한 식물을 먹는 것과 같이 어렵다는 뜻입니다 ​영의 일이 그렇습니다. 더구나 초대 교회입니다 이 시대는 복음을 전하는 사람이 아예 없습니다. 그래도 초대 교회는 사도들이 있어서 복음을 전했습니다. 사도들이 ..

의인은 믿음으로 44.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리고

갈라디아서 5:17절을 보겠습니다. (신 308쪽)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리고 성령의 소욕은 육체를 거스리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의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히브리서7:16절을 보겠습니다. (신 359쪽) “그는 육체에 상관된 계명의 법을 좇지 아니하고 오직 무궁한 생명의 능력을 좇아 된 것이니” ​육체가 되었습니다. 노아 시대의 모든 사람이 다 육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세상에 죄악이 관영하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육체가 된다는 것을 이해하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갈라디아서 강해를 할 때 육체의 소욕에 대해서 말씀을 했습니다. ​육체의 소욕이 무엇입니까? 지금 이 시대 교회 안에서 하고 있는 모든 행위로 나타나고 있는 행위들이 다 육체의 소욕입니다. 그..

의인은 믿음으로43.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로마서5:9절을 보겠습니다. (신 245쪽)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 새번역을 보겠습니다. “그러므로 지금 우리가 그리스도의 피로 의롭게 되었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노에서 구원을 얻으리라는 것은 더욱 확실합니다.” ​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우리를 위하여 피를 흘려주심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게 하셨습니다.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리스도의 피로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성경을 막연하게 보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이 시대 기독교인들은 너무 맹목적입니다. 십자가의 피만 이야기를 해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니 다른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