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너희는 귀를 기울리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2024/04/29 3

229-2, 나를 미워하는 자는

요한복음15:24절을 보겠습니다. (신 175쪽) “내가 아무도 못한 일을 저희 중에서 하지 아니하였더면 저희가 죄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저희가 나와 및 내 아버지를 보았고 또 미워하였도다”  새번역을 보겠습니다. “내가 다른 아무도 하지 못한 일을 그들 가운데서 하지 않았더라면, 그들에게 죄가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그들이 내가 한 일을 보고 나서도, 나와 내 아버지를 미워하였다.” 종교입니다 그것도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하는 종교가 예수 그리스도를 미워하고 있고 또 하나님을 미워하고 있다는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생들로서는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 일이지만 그것이 종교의 속성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종교를 반대합니다. 왜 그들을 제가 이렇게까지 반대..

요한복음 강해 2024.04.29

229-1, 나를 미워하는 자는

요한복음15:23절을 보겠습니다. (신 175쪽) “나를 미워하는 자는 또 내 아버지를 미워하느니라”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분은 우리가 믿는 유일하신 참 하나님입니다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우리 성도는 성경말씀대로 믿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피조물들에게 생명을 얻게 하기 위해서 이 세상에 오셨지만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백성들에게 핍박을 받고 결국에는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종교입니다 그들이 어떻다는 것을 우리는 바로 알아야 합니다. 지금 이스라엘은 유대교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 이 시대와 같이 여러 종파가 있었고 그 종파마다 교리가 있고 그들에게는 선생이 있어서 성경을 보면서 하나님을 믿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러나 어떻습니까? 그들은 하나님을 믿는 것이 아니라 종..

요한복음 강해 2024.04.29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전도서8 : 7절 "사람이 장래 일을 알지 못하나니 장래 일을 가르칠 자가 누구이랴" 믿음이 무엇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믿음을 모르면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불안감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사람이 가장 불안한 것은 지금 되어지는 일 보다는 내일 있을 일을 모르는 것입니다  내일을 알면 걱정이 없습니다 미리 준비하고 그대로 행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느 사람도 내일 있을 일을 말해 줄 사람이 없으며 예수님께서 부자에게 내일 하나님께서 네 생명을 취하시면 모아둔 재물이 누구 것이 되겠느냐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믿음은 장래 일을 아는 것입니다 나에게 앞으로 다가올 일을 알고 지금 현재를 참고 살아가는 것이 믿음을 가징 성도의 모습입니다 지금 내 모습을 보고 불안하거나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장래에 있을 일을 확실히..

오늘의 말씀 2024.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