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2024/06/30 5

238-2,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요한복음16:15절을 보겠습니다. (신 176쪽)  “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 것이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리라 하였노라” 새번역을 보겠습니다. “아버지께서 가지신 것은 다 나의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성령이 나의 것을 받아서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라고 말한 것이다."” 진리의 성령입니다 그가 하는 일을 주님께서 계속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보시기 바랍니다. 주님께서 언제 한번이라도 성령을 하나님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까? 단지 그가 아버지께 로서 오신다는 말씀을 하고 있고 그에 대해서 주님께서는 의인화를 해서 말씀을 하고 있고 또 구원의 일을 하는 것으로 존칭을 써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16장입니다 성령을 마치 심부름을 하는 것과 같..

요한복음 강해 2024.06.30

238-1,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요한복음16:14절을 보겠습니다. (신 176쪽)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진리의 성령입니다 주님께서 이제 십자가를 지시고 장사 지낸 뒤 삼일 만에 부활을 하시고 사십일 동안 제자들에게 보이시고 하늘에 올라가셨습니다. 그것을 제자들에게 미리 말씀을 하시고 진리의 성령을 보내주시겠다고 하면서 그가 오시면 나를 증거를 한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반드시입니다 그리고 그냥 오시는 것이 절대로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성경은 우리가 진리의 성령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가를 이미 구약에서부터 절기를 통해서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반드시 유월절을 먹은 후에 오순절이 온다는 것을 율법에 정해 놓았고 주님께서는 실제 이 세상에 오셔서 삼년 반 동안 제자들에게 유월절..

요한복음 강해 2024.06.30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전도서7 : 16절 "지나치게 의인이 되지 말며 지나치게 지혜자도 되지 말라 어찌하여 스스로 패망케 하겠느냐" 율법을 주신 가장 큰 목적은 죄를 깨닫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이스라엘은 모세가 율법을 반포할 때 모든 율법을 다 지키겠다고 하나님과 언약을 하였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애굽에서 자기들을 인도하신 그 능력과 섭리를 너무 쉽게 생각했던 것입니다  성도가 의롭게 살아야 한다는 것 모르겠습니까?아니 세상 사람들도 요즘은 조그만 흠집만 있어도 자기가 평생 쌓아 두었던 명예를 한 순간에 잃어버리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물며 신앙생활을 하겠다고 교회에 나온 사람들이야 말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교회는 변화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변화를 주장하는 것은 결국 하나님의 섭리 보다는 자기들이 힘으로 가나안 땅에..

오늘의 말씀 2024.06.30

22-2, 선한 양심을 가지라

베드로전서3:16절을 보겠습니다. (신 280쪽)“선한 양심을 가지라 이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너희의 선행을 욕하는 자들로 그 비방하는 일에 부끄러움을 당하게 하려 함이라”​정죄를 받는 것이 옳습니다.사도 바울이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 복음을 꼬투리를 잡아서 비방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말에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모르면 차라리 가만히 있는 것이 그에게 더 유익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누가 비방을 합니까?모르면 절대로 비방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자기가 어느 정도 안다고 하기 때문에 비방을 하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경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은 저가 무슨 말을 해도 그저 듣기만 하고 스스로 판단만 하지 비방은 하지 않습니다...

22-1, 나도 죄인처럼 심판을 받으리요

로마서3:7절을 보겠습니다. (신 242쪽)“그러나 나의 거짓말로 하나님의 참되심이 더 풍성하여 그의 영광이 되었으면 어찌 나도 죄인처럼 심판을 받으리요”​하나님이 불의하십니까?결코 그렇지 않다고 사도 바울이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하나님이 불의하시다면 이 세상을 어떻게 심판을 하실 수 있느냐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불의하시지 않다는 것을 이미 성경을 통해서 다 보여 주셨습니다.​그것이 무엇입니까?우리가 성경에서 보고 있는 복음입니다 이 복음이 없다면 하나님께서 세상을 심판하시는 것은 분명히 불의하십니다. 아니 이 세상을 창조하실 이유가 하나도 없었고 또 우리 인생들이 이 지구라는 별에서 살게 할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처음 아담을 창조하셨을 때 하나님께서는 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