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2024/06/21 3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전도서7 : 19절"지혜가 지혜자로 성읍 가운데 열 유사보다 능력이 있게 하느니라"  지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교회에 나왔으면서 지혜를 얻지 못한다는 것은 인생 중에서도 가장 불쌍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지혜가 얼마나 가치가 있나를 잠언에서는 진주 보다 나으므로 무릇 원하는 것을 이에 비교할 수 없다고 말씀 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다 얻는 다 해도 지혜에 비교할 수 없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지혜는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지혜가 얼마나 중요한 가를 깨달아야 합니다. 지혜는 그 자체로 생명력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잠언 8장에서는 나 지혜는 이라는 말씀으로 의인화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혜는 그 자체로 능력이 있습니다 지혜를 얻는 자는 생명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살아 ..

오늘의 말씀 2024.06.21

19-2, 네가 율법을 행한즉

로마서2:27절을 보겠습니다. (신 242쪽)“또한 본래 무할례자가 율법을 온전히 지키면 의문과 할례를 가지고 율법을 범하는 너를 판단치 아니하겠느냐”​새번역을 보겠습니다.“그리고 본래 할례를 받지 않았더라도 율법을 온전히 지키는 사람이, 율법의 조문을 가지고 있고 할례를 받았으면서도 율법을 범하는 사람인 그대를 정죄할 것입니다.”​무할례자입니다우리 이방인은 모두가 무할례자입니다. 그러나 이 시대는 할례를 받고 있는 사람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실제 할례를 받는다는 것이 아니라 성경을 보고 유대인과 같이 율법을 지키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율법을 지키는 것이 무엇이라는 것을 모르고 사람의 이성을 따라 율법을 지키고 있습니다.​성경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무할례자가 율법을 온전히 지킬 수 있습니까? 할례를 받..

19-1, 네가 율법을 행한즉

로마서2:25절을 보겠습니다. (신 242쪽)“네가 율법을 행한즉 할례가 유익하나 만일 율법을 범한즉 네 할례가 무할례가 되었느니라”​율법을 지키고 있습니까?그는 죄의 종이 되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 어느 누구도 율법으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단 한 가지라도 율법을 지키는 순간에 반드시 죄의 종이 되어서 율법의 종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유대인이 율법을 지켰습니다.그들은 물론 유대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시대는 그 유대인이 기독교인이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유대인들은 율법을 그렇게 철저하게 지키면서도 자기들이 죄의 종이 되었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도적질하지 말라고 가르치던 그들이 도적질을 했으면서도 전혀 모르고 죄의 종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