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2024/06/04 3

너희의 무수한 제물이 내게 무엇이 유익하뇨

시편30 : 12절 "이는 잠잠치 아니하고 내 영광으로 주를 찬송케 하심이니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영영히 감사하리이다" 모르고 감사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받아 주실까요?지금 대통령이 있는데 청와대에 가서 대통령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것을 이야기 하면서 그것을 감사하다고 말한다면 과연 대통령이 그 사람을 기뻐하겠습니까? 예를 들어서 미국에 출장을 갈 일이 있어서 비자를 발급 받는데 비자가 바로 나와서 감사하다고 하면서 대통령에게 감사를 표하고 어떤 선물을 가져다준다면 대통령이 그것을 받으며 기뻐하겠습니까? 오히려 핀잔을 듣든지 아니면 정신 이상자로 몰려서 쫓겨날 것입니다 만약 대통령의 인사권 아래 있는 사람이 그런 일을 행했다면 대통령은 더 이상 그 사람을 중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누가 그런 사람..

오늘의 말씀 2024.06.04

8-2, 스스로 지혜있다 하나

잠언30:2절을 보겠습니다. (구 944쪽)“나는 다른 사람에게 비하면 짐승이라 내게는 사람의 총명이 있지 아니하니라”​짐승입니다물론 여러 가지로 비유로 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짐승을 말씀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종교가 되어 있는 교회를 짐승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또 지혜가 없는 사람을 잠언에서는 짐승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로마서에서의 짐승은 지혜가 없는 사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성경은 그 비유를 바로 알지 못하면 이상하게 해석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있고 짐승을 말씀하니까 실제 짐승으로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물론 종교가 되어 있는 교회를 말씀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을 해도 그렇게 틀리지는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지혜가 없습니다.총..

8-1, 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로마서1:22절을 보겠습니다. (신 240쪽)“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우준하게 되어”​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습니다.주님께서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다가 둘 다 구덩이에 빠진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누가 소경인가 하면 성경을 보는데 복음이 안 보이고 율법의 행위가 보이는 사람이 소경입니다. 이 시대 거의 모든 목사들이 소경이 되어서 종교에 빠져 있으면서도 어디로 가는지를 모르고 교회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하면서 종교에 열심을 내고 있습니다.​소경이 되지 마시기 바랍니다.진짜 소경은 차라리 낫습니다. 그러나 지혜가 있다고 하면서 세상의 지식으로 가득 차 있는 소경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그 지적인 능력이 도리어 소경을 만들고 있지만 그것을 깨달을 수 있는 지혜가 그들에게는 없습니다. 아니 세상 지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