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2024/06/11 3

오직 주께서 칭찬하시는 자니라

전도서7 : 21절"무릇 사람의 말을 들으려고 마음을 두지 말라 염려컨대 네 종이 너를 저주하는 것을 들으리라"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오고 가는 말에 따라서 실망도 하고 기쁨을 얻기도 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단 한마디 무심코 한 말이 사람의 생명까지도 해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평가를 듣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어떤 일이 있으면 사람과 해결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사람을 알 수 없습니다 그가 설령 은사를 가져 그 마음을 볼 수 있다 하여도 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은 칭찬 듣기를 좋아 합니다그 말을 듣기 위해서 지나치게 자기 힘에 지나도록 열심을 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칭찬을 얼마나 듣기를 좋아하느냐..

오늘의 말씀 2024.06.11

14-2, 악을 행하는 각 사람의 영에게

예레미야4:22절을 보겠습니다. (구 1056쪽)“내 백성은 나를 알지 못하는 우준한 자요 지각이 없는 미련한 자식이라 악을 행하기에는 지각이 있으나 선을 행하기에는 무지하도다”​내 백성입니다이스라엘 전체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에 어느 일부의 사람을 말씀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가 우준한 자요 지각이 없는 미련한 자식이라 악을 행하기에는 지각이 있으나 선을 행하기에는 무지하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무지해서 악만 행했습니다.​이 시대는 다릅니까?구약에서의 일은 이 시대 그대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런 말씀을 보면서 이스라엘은 지혜가 없어서 악을 행했다고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스라엘이 내 백성입니다. 그러면 이 시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기독교인들이 내 백..

14-1, 악을 행하는 각 사람의 영에게

로마서2:9절을 보겠습니다. (신 241쪽)“악을 행하는 각 사람의 영에게 환난과 곤고가 있으리니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며”​진리는 의를 주고 있습니다.구원을 받을 수 있는 의를 우리에게 믿음으로 역사를 해서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불의는 의를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의롭기 위해서 지키고 있는 율법이 의롭다 함을 주는 것이 아니라 율법으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다고 분명히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성경을 보시기 바랍니다.진리를 좇는 사람이 몇이나 있었고 불의를 좇는 사람은 얼마나 있었는가를 알아야 합니다. 예레미야 시대에 예루살렘이 멸망할 때 진리를 좇는 자가 한 사람이라도 있으면 하나님께서 이 성을 사해주시겠다고 했지만 한 사람도 없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진리의 하나님을 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