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2024/10/12 6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

시편26 : 12절"내 발이 평탄한데 섰사오니 회중에서 여호와를 송축하리이다" 인생은 가시밭길입니다. 늘 죄를 짓고 사는 인생은 그 길이 평탄할 수 없습니다 정말 하나님을 믿는 성도라면 평탄한 길을 걸을 수 없다는 것을 자기 자신을 돌아보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하루라도 근심하지 않는 날이 없습니다. 하루라도 마음 편히 두 다리 뻗고 쉴 수 있는 시간이 없습니다. 율법에 비추어서 나를 돌아보면 그런 것입니다  오리를 가자하는 사람에게 오리도 못 가주는 우리입니다 형제를 사랑하라고 하는 주님 말씀이지만 미워하지나 않으면 그나마 다행일 것입니다 그런 삶을 사는 인생이 평탄한 곳에 설 수 있는 날이 과연 얼마나 되겠습니까? 우리로서는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님을 믿음으로 평탄한 곳에 설 수 있는 것입..

오늘의 말씀 2024.10.12

61-2,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 되었도다

로마서7:10절을 보겠습니다. (신 248쪽)“생명에 이르게 할 그 계명이 내게 대하여 도리어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 되었도다” 단 하나의 율법입니다지금 이 시대는 너무 많은 율법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아무리 말씀을 드려도 이해를 못하고 있습니다. 율법은 단 하나를 지키나 모든 율법을 지키나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어느 한 가지를 말해도 율법이라고 하고 있고 모든 율법도 율법이라고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율법이 기회를 탔습니다.그러니까 율법을 모르니까 당연히 율법이 기회를 타게 되어 있습니다. 사도 바울이 바리새인으로 있을 때 율법을 깨달았다면 절대로 죄가 기회를 타지 못하게 했을 것이 분명합니다. 이 시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누구에게 죄가 기회를 타고 있는가 하면 율법을 ..

61-1,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 되었도다

로마서7:10절을 보겠습니다. (신 248쪽)“생명에 이르게 할 그 계명이 내게 대하여 도리어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 되었도다”​사도 바울은 율법주의자였습니다.그가 어떻게 율법을 지켰는가를 성경에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기 전에 바리새인으로 흠 없는 율법을 지켰던 것은 자기 생각에서는 율법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율법을 몰랐기 때문에 지키고 있었습니다.​교회에서 율법을 지키고 있습니까?그 사람들은 율법을 모르기 때문에 지키고 있습니다. 율법을 모르게 되면 사람들은 지키게 되어 있습니다. 성경을 보면서 거의 모든 사람이 율법을 문자 그대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율법을 어떻게 지켜야 하는 가를 생각하면서 율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율..

246-2.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라 아멘

로마서9:5절을 보겠습니다. (신 251쪽)  “조상들도 저희 것이요 육신으로 하면 그리스도가 저희에게서 나셨으니 저는 만물 위에 계셔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아멘”  영생입니다 성경은 영생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 영생을 얻은 자만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놀라운 일은 이 영생이 이 세상 사람들이 알고 있는 그런 영생이 아니라 태초에 있는 생명으로 영생을 얻게 하신다는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래서 주님께서 내가 곧 길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 마리아의 몸을 통해서 오셨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 육체를 버리시는 일을 말씀을 하고 있고 그것을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장사 지냄으로 해서 버리시고 하나님으로 ..

요한복음 강해 2024.10.12

246-1,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요한복음17:1절을 보겠습니다. (신 177쪽)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 종교가 되어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교리 때문에 성경을 바로 볼 수 있는 눈이 없고 그래서 성령에 대해서도 그들은 성경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성령이 오시지 않고는 구원을 받을 수 없는데도 아니 물과 성령으로 난 영이 없어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는데도 사람들은 그저 종교 안에만 있으면 성령을 받은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제자들입니다 주님께서는 성령을 보내주실 것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주님께서 십자가에서 모든 구속의 일을 이루시고 장사 지낸 ..

요한복음 강해 2024.10.12

1150, 부자에게 주는 자는 가난하여질 뿐이니라

잠언22:9-16절을 보면  “선한 눈을 가진 자는 복을 받으리니 이는 양식을 가난한 자에게 줌이니라 거만한 자를 쫓아내면 다툼이 쉬고 싸움과 수욕이 그치느니라 마음의 정결을 사모하는 자의 입술에는 덕이 있으므로 임금이 그의 친구가 되느니라 여호와께서는 지식 있는 자를 그 눈으로 지키시나 궤사한 자의 말은 패하게 하시느니라 게으른 자는 말하기를 사자가 밖에 있은즉 내가 나가면 거리에서 찢기겠다 하느니라 음녀의 입은 깊은 함정이라 여호와의 노를 당한 자는 거기 빠지리라 아이의 마음에는 미련한 것이 얽혔으나 징계하는 채찍이 이를 멀리 쫓아내리라 이를 얻으려고 가난한 자를 학대하는 자와 부자에게 주는 자는 가난하여질 뿐이니라” 잠언입니다 모든 성경은 우리가 영생을 얻는 일을 비유로 해서 말씀을 하고 있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