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2024/10/09 7

누구든지 사람을 자랑하지 말라

전도서5 : 12절"노동자는 먹는 것이 많든지 적든지 잠을 달게 자거니와 부자는 배부름으로 자지 못하느니라"  성도는 주님의 종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노동자라는 말 입니다 성도는 그와 같은 심정으로 이 세상을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세상 음식을 많이 먹든 적게 먹든 노동자가 잘 자는 것처럼 성도 들은 영적인 양식을 충분히 먹었기에 편히 잘 수 있는 것입니다  종은 주인이 주는 양식을 먹는 사람입니다 성도는 예수 그리스도를 먹는 사람이라는 말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가 있는 성도는 편하게 잠을 잘 수 있는 것입니다 이 말씀은 물론 잠자는 잠도 말할 수 있지만 육체적 죽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부자는 죽는 것이 두렵습니다 그러나 성도는 두려울 것이 하나도 없는 것입니다 내 의가 적든 많든 상관 하지 ..

오늘의 말씀 2024.10.09

60-2,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골로새서3:5절을 보겠습니다. (신 327쪽)“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우상숭배입니다아마도 이 시대 교인들에게 우상 숭배를 하고 있다고 말을 하면 도무지 무슨 말을 하는 줄을 모를 것입니다. 아니 제가 우상 숭배를 하고 있다면 무슨 근거로 그렇게 말을 하느냐고 하면서 자기들은 절대로 우상 숭배를 하지 않고 있다고 말을 할 것이 분명합니다.​우상이 구약에만 있습니까?신약 성경에서도 우상 숭배에 대해서 계속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초대 교회에 성도들이 아니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이 지금 이 시대 교인들이 생각하는 그런 우상을 숭배했다고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도 바울이 그런 우상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늘..

60-1, 율법이 죄냐 그럴 수 없느니라

로마서7:7절을 보겠습니다. (신 248쪽)“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율법이 죄냐 그럴 수 없느니라 율법으로 말미암지 않고는 내가 죄를 알지 못하였으니 곧 율법이 탐내지 말라 하지 아니하였더면 내가 탐심을 알지 못하였으리라”​영입니다성도는 이제 새로운 피조물이 탄생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서 새로운 피조물이 탄생이 되었는가 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령을 보내 주셔서 성경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를 깨달을 수 있게 진리 가운데로 인도를 하셔서 영생을 얻었다는 말씀입니다. 내 안에 새로운 영이 탄생이 되었다는 말씀입니다.​영의 새로운 것으로 해야 합니다.그러나 이 영의 새로운 것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 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성경 전체에서 무엇을 말씀하고 있는가를 알아야 영의 새..

1149,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고린도후서3:12-18절을 보면“우리가 이 같은 소망이 있으므로 담대히 말하노니 우리는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들로 장차 없어질 것의 결국을 주목치 못하게 하려고 수건을 그 얼굴에 쓴 것같이 아니하노라 그러나 저희 마음이 완고하여 오늘까지라도 구약을 읽을 때에 그 수건이 오히려 벗어지지 아니하고 있으니 그 수건은 그리스도 안에서 없어질 것이라 오늘까지 모세의 글을 읽을 때에 수건이 오히려 그 마음을 덮었도다 그러나 언제든지 주께로 돌아가면 그 수건이 벗어지리라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사도 바울입니다 그는 이방에 복음을 전하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