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2024/10/14 3

겸손하라 때가 되면 너희를 높이시리라

마태복음11 : 29절"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성도는 예수님을 배워야 합니다 주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어떠한 삶을 사셨는가를 알고 그것을 행하려는 것도 신앙인으로서 당연한 모습일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님 처럼 살 수 없습니다 예수님처럼 살 수 있었다면 예수님은 굳이 오시지 않아도 되셨을 것입니다 예수님의 삶의 모습을 배우려고 하고 그렇게 하라고 요구합니다  성도는 가능한 힘써서 행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처럼 살라고 하는 말에는 이런 말이 포함이 되어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좋은 말 같지만 예수님은 율법을 완성하신 분이십니다.  그런 사람을 우리에게 요구한다면 우리는 율법주의자가 되는 것입니다 율법이라는 것을 ..

오늘의 말씀 2024.10.14

252-2,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소리를 청종치 아니함이니라

신명기8:19-20 절을 보겠습니다. (구 275쪽) “네가 만일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리고 다른 신들을 좇아 그들을 섬기며 그들에게 절하면 내가 너희에게 증거하노니 너희가 정녕히 멸망할 것이라 여호와께서 너희의 앞에서 멸망시키신 민족들같이 너희도 멸망하리니 이는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소리를 청종치 아니함이니라” 성경입니다 영생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강조를 하고 또 할 수밖에 없습니다. 왜 그런가 하면 인생들은 종교 안에서 성경의 문자를 아는 것으로 너무 당연하게 받은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고 자기 합리화를 시키고 있습니다. 사도 요한이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은 이것이니 영원한 생명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보고 있습니다.지금도 주님께서 내가 그들과 함께 ..

요한복음 강해 2024.10.14

252-1, 이는 성경을 응하게 함이니이다.

요한복음17:12절을 보겠습니다. (신 177쪽)  “내가 저희와 함께 있을 때에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저희를 보전하와 지키었나이다 그 중에 하나도 멸망치 않고 오직 멸망의 자식뿐이오니 이는 성경을 응하게 함이니이다”  하나님입니다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왜 천지를 창조하시고 피조물들을 지으셨는가 하면 하나님 나라를 이루시기 위해서라고 말씀을 했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보면서 주님의 것과 사단의 것이 무엇인가를 바로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셨다는 말씀만 보고 이 우주의 모든 피조물들이 다 하나님의 것으로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창조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아담에게 주셨습니다. 그러니까 아담을 왕으로 세우셨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이 왕이 사단과의 싸움에서..

요한복음 강해 2024.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