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너희는 귀를 기울리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2024/03/24 7

224-2, 더 큰 사랑이 없나니

에베소서2:4-5절을 보겠습니다. (신 311쪽)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사랑입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사람들이 사랑을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성경에 문자로 기록이 되어 있는 대로 하나님은 사랑이시라는 말씀은 너무도 잘 알고 교회 마다 하나님은 사랑이라는 말씀을 글자로 써 놓고는 있지만 하나님의 사랑은 모르고 그저 이 세상에 인생들이 철학적으로 아는 사랑을 하는 것을 가지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냉정하다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성도는 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 나라를 소망으로 가지고 그 나라의 즐거..

요한복음 강해 2024.03.24

224-1, 더 큰 사랑이 없나니

요한복음15:13절을 보겠습니다. (신 174쪽)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 제자들입니다 주님께서는 이제 십자가를 지시고 장사 지내고 삼일 만에 영으로 부활을 하셔서 하늘에 올라가시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그리고 제자들에게 성령을 보내주심으로 해서 그들이 세상에서 복음을 전하게 하기 위해서 이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주님입니다 하나님 나라만을 생각하시면서 말씀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주님은 하나님 나라를 이루시기 위해서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 일을 이루셨다는 것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제자들에게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모든 일을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주님의 기쁨입니다. 하나님 나라를 이루시는 일이 기쁨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요한복음 강해 2024.03.24

오직 자라나게 하시는 하나님 뿐이니라

마태복음13 : 32절 "이는 모든 씨보다 작은 것이로되 자란 후에는 나물보다 커서 나무가 되매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이느니라" 믿음에 대한 오해가 많이 있습니다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는 모습을 보고 믿음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믿음이라는 것은 그렇게 겉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에 있는 것입니다 믿음을 내 노력으로 자라게 할 수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믿음을 겨자씨에 비유하신 것은 믿음이라는 것은 노력으로는 자랄 수 없다는 것을 가르쳐 주시기 위함입니다 믿음이 무엇인가를 가르쳐 주시고 있습니다 믿음이라는 것은 아주 작은 것에서 부터 출발을 하게 됩니다 다시 말씀 드려서 한 마디 말씀이 믿어지면 믿음이 싹트고 자라게 되지만 단 한마디의 불신이 믿음을 자라지 못..

오늘의 말씀 2024.03.24

1092,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

마태복음5:6절을 보면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 인생입니다 내세를 다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사람들은 더욱 그렇다는 것을 우리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생들은 가능한 의롭게 살려고 노력을 하고 있고 그것이 인생의 본성이라는 것을 먼저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생각합니다. 내세에 가면 심판을 받는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만 해도 염라대앙이라는 말을 너무도 자연스럽게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생들이 죽으면 내세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심판을 받는다고 생각을 하고 있어서 더욱 더 의롭게 아니 나름대로는 세상에서 의를 행하면서 살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패러다임입니다 인생이 한번 배운 사상에서 어느 누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