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2024/07/29 3

하나님이 자라게 하심으로 자라느니라

마태복음12 : 35절"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 선한 것을 쌓을 수 있습니까?아마 거의 대다수의 기독교인들은 이 말씀을 보면서 성숙해지면 선한 것을 쌓을 것이라 생각하고 제자 훈련을 하면서 선한 것을 내기 위해서 열심을 다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하는 것은 선한 것을 낼 수 없습니다  그것을 인정하지 못하면 율법주의가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31절 부터 성령 훼방에 대해서 말씀하시고 선한 것이 무엇이고 악한 것이 무엇인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령을 받지 못하면 악한 것입니다 성령을 거절하는 모든 것은 악한 것입니다 교회 나왔다고 성령을 거절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성령께서 가르쳐 주시는 말씀을 거절하지 않는 것이 선한 것입니..

오늘의 말씀 2024.07.29

242-2,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요한일서5:15절을 보겠습니다. (신 393쪽)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성령입니다 주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성령을 보내주시겠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왜 성령을 보내주시는가 하면 이제 주님께서는 창조하신 일의 영광을 또 다시 영광스럽게 하신 일을 이루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장사지내시고 삼일 만에 영으로 부활하시고 하나님 나라로 들어가신다는 것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제자들입니다 더 이상 주님을 만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제자들에게 성령을 보내주시면 제자들이 묻고 싶어도 물을 수 없다는 것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

요한복음 강해 2024.07.29

242-1,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요한복음16:23절을 보겠습니다. (신 176쪽)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입니다 유대인들은 육체적으로 메시야를 기다렸습니다. 그것은 제자들 역시 마찬가지라는 것을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알고 있습니다. 비록 빌립과 나다나엘이 모세의 율법에서 그리고 여러 선지자가 기록한 성경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를 받았지만 영의 일을 안 것이 아니라 이스라엘이 기다리던 메시야로 보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 예루살렘으로 입성하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영의 일을 이루시기 위해서 예루살렘으로 오셨습니다. 그러나 제자들은 주님이 유대인의 왕으로 추대가 되는 것으로 생각..

요한복음 강해 2024.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