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2024/07/15 3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시편29 : 11절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힘을 주심이여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평강의 복을 주시리로다" 사람은 평화를 얻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사람이 누리는 평화라는 것은 힘이 없으면 언제든지 상대방에 의해 깨질 수 있는 것입니다 내가 평화롭게 살고 싶다고 해서 평강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런 힘이 있어야 가능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 힘을 얻기 위해서 싸우고 있습니다 자기 힘을 기르기 위해서 지식을 쌓고 지혜를 얻으며 재물과 명예를 얻기 위해서 힘쓰고 애쓰면서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누릴 수 있는 재물과 모든 것을 가졌다 할지라도 힘이 없으면 언제 빼앗길지 모르는 것이 세상입니다  그래서 세상은 힘을 얻으려 노력합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에게 가나안 땅을 주시면서 외적으로 보여지는 힘이 될 ..

오늘의 말씀 2024.07.15

240-2,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베드로전서3:18절을 보겠습니다. (신 381쪽)    “그리스도께서도 한 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예수 그리스도그분은 우리가 믿는 유일하신 참 하나님입니다 그런데 이방인들의 종교는 자기들의 교리로 성자 하나님이라고 하면서 그들의 지식으로 형상을 만들어서 삼위일체라는 것을 믿고 있다 보니까 성경에서 말씀을 하는 것을 하나도 모르고 거의 거꾸로 성경을 풀고 있고 또 이 세상의 초등학문에 빠져 나오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기초 중에 기초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창조주 하나님이심을 믿지 못하면서 어떻게 성경을 볼 수 있습니까? 그들은 성경을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자기..

요한복음 강해 2024.07.15

240-1,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알지 못하노라 하거늘

요한복음16:18절을 보겠습니다. (신 176쪽)  “또 말하되 조금 있으면이라 한 말씀이 무슨 말씀이뇨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알지 못하노라 하거늘”  하나님은 창조주이십니다.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말씀을 하는 그대로 창조주 하나님을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종교인들은 성경을 거의 문자로 보고 있고 그런 그들의 성경을 보는 지식이 너무 억지가 심하지만 이미 거대한 종교가 되어 있는 그들에게는 아무 문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종교입니다 사단이 종교를 만들기 얼마나 쉽겠습니까? 인생의 철학을 따르는 사람들을 교회 안에 세워 놓기만 하면 사람들은 자기들의 본성에 따라 지식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고 그들을 보면 당연히 하나님을 믿는 사람과 같이 보여 지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 이방인들을 ..

요한복음 강해 2024.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