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2024/07/20 7

그 사람이 재물이 많은 고로

전도서7 : 12절 "지혜도 보호하는 것이 되고 돈도 보호하는 것이 되나 지식이 더욱 아름다움은 지혜는 지혜 얻은 자의 생명을 보존함이니라" 지혜를 얻으세요!교회는 두 가지의 싸움입니다 지혜와 재물의 싸움이 있는 것입니다 지혜는 하나님의 사랑을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아는 것입니다  그럼 재물은 무엇입니까?사람이 사는 동안 행하는 모든 의입니다. 신앙인들이 예배를 드리고 이웃을 사랑하고 기도를 하고 하는 몸으로 하는 모든 것은 재물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사람은 재물을 더 좋아 합니다  보기에 좋기 때문입니다 실제 재물이 많은 것도 그렇지만 예배를 잘 드리는 것, 기도 생활을 잘하는 것, 이웃을 사랑하는 것, 이런 모습이 다 좋아 보이기 때문에 지혜를 얻으려 하기 보다는 재물에 관심이..

오늘의 말씀 2024.07.20

33-2, 일하는 자에게는

로마서4:5절을 보겠습니다.“일을 아니할찌라도 경건치 아니한 자를 의롭다 하시는 이를 믿는 자에게는 그의 믿음을 의로 여기시나니”​새번역을 보겠습니다.“그러나 경건하지 못한 사람을 의롭다고 하시는 분을 믿는 사람은, 비록 아무 공로가 없어도, 그의 믿음이 의롭다고 인정을 받습니다.”​일을 아니할지라도사람들의 이성은 율법을 지키는 것을 너무도 당연하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보는 모든 사람의 이성입니다 누가 성경을 보고 율법을 지키지 않는 것이 옳다고 말하겠습니까? 성경을 보고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모든 사람은 자동적으로 율법을 지키게 되어 있습니다.​그것이 사람의 이성입니다아니 성경을 안 보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율법을 지키는 것이 옳습니까? 율법을 지키지 않는 것이 옳습니까? 사실 이런 질문을 ..

33-1, 일하는 자에게는

로마서4:4절을 보겠습니다.“일하는 자에게는 그 삯을 은혜로 여기지 아니하고 빚으로 여기거니와”​성경을 보시기 바랍니다.성경이 우리에게 어떻게 말씀을 하고 있는가를 바로 알아야 합니다. 이스라엘이 성경을 너무 쉽게 보다가 율법주의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성경은 시적인 언어입니다 그러니까 영의 일을 함축적으로 해서 가르쳐 주고 있는 말씀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성경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영생은 성경을 보고 성경에서 복음을 깨달아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성경을 자기들의 이성적 지식으로 보다가 사망에 이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니 성경에서 분명히 우리가 알 수 있는 말씀을 하고 있어도 그것을 자기들의 이성에 따라 마음대로 생각을 하면서 성경이 어떻게 말씀하고 있는가를 깨닫지를 못..

1124, 앗수르에 사로잡혀 가서 오늘까지 미쳤더라

열왕기하17:19-23절을 보면  “유다도 그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지 아니하고 이스라엘 사람의 세운 율례를 행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의 온 족속을 버리사 괴롭게 하시며 노략군의 손에 붙이시고 심지어 그 앞에서 쫓아내시니라 이스라엘을 다윗의 집에서 찢어 나누시매 저희가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으로 왕을 삼았더니 여로보암이 이스라엘을 몰아 여호와를 떠나고 큰 죄를 범하게 하매 이스라엘 자손이 여로보암의 행한 모든 죄를 따라 행하여 떠나지 아니하므로 여호와께서 그 종 모든 선지자로 하신 말씀대로 심지어 이스라엘을 그 앞에서 제하신지라 이스라엘이 고향에서 앗수르에 사로잡혀 가서 오늘까지 미쳤더라” 예표입니다 성경을 이스라엘의 역사로 보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그것이 아니라 이스라엘은 우리 이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