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계1:3.)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119:105)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건강 이야기· 척추와 질병

제9장, 요추 후만증 일자허리 교정법

윤주만목사 2019. 5. 23. 15:23


9, 요추 후만증 일자허리 교정법

 

오늘은 척추 후만증 즉 일자허리에 관한 글입니다.

척추(요추) 후만증은 대부분 마른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나나 장기간 허리를 굽히고 일하는 사람에게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마른 사람의 경우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이 많으며 허리의 통증이 심한 경우가 많으므로 항상 허리통증을 조심하여야 합니다!

특히 요즘 들어 젊은 학생들 중에 항상 소화가 안 되고 설사나 변비에 시달리며 버쩍 마른 친구들이 많은데, 이 경우 십중팔구 일자허리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친구들은 어떤 좋은 음식과 보약을 먹여도 살이 찌지 않고 항상 면역력 또한 약한데, 이때 일자허리를 개선해주면 위장기능이 좋아져 잘 먹고 대소변이 좋아지며 살이 찌면서 면역력 또한 향상됩니다.

일자허리를 개선하려면 요추를 지속적으로 전만 시켜야 합니다.

이때의 가장 적합한 방법은 골반을 내려서 공간을 확보한 다음 요추를 지속적으로 앞으로 전만 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교정을 받은 후에 집에서 교정석을 꾸준히 대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추 2,3/3,4/4.5번 등에 교정석을 많이 대어 요추의 전만 각도를 만드는 과정이 꼭 필요하죠. 요추의 전만이 이루어지면 통증이 없어짐은 물론이요, 소화불량, 대장의 질환, 남성의 전립선 및 여성의 경우 자궁기능까지 호전되는 것을 경험합니다.

 

후만 된 요추를 다시 앞으로 전만 시키는 방법은 꽤나 긴 시간을 요하는 과정으로, 특히 오십이 넘은 남성들은 통증도 심하거니와 교정 과정이 힘들고 험난하여 교정 도중 포기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회복속도가 빨라지므로 처음에는 고생을 해도 조금만 참으면 남은여생이 건강하고 즐거워지니, 절대로 포기하지 말고 꾸준한 교정을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허리가 굽고 아프다면 집에서 이것부터 시작해보세요!

(건강한 요추를 위한 간단한 운동방법)

집에서 요추전만을 가볍게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1. 조금 단단한 베개나 방석을 준비합니다.

(방석의 경우 돌돌 말아 준비해주세요.)

(온수음 베개가 좋습니다. 경추 베개를 함께하시면 더 좋습니다 )

2. 배꼽 뒤 허리부분에 놓은 후 살며시 누워줍니다.

3. 10-15분 동안 유지하며 휴식을 취합니다.

무척이나 간단한 방법이지만 허리가 아프신 분들에게는 힘들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너무 단단하고 높은 것들은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처음에는 낮은 베개나 방석 등 편안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를 마무리할 때 건강한 요추를 위한 간단한 운동 방법을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