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2024/08/22 4

연달한 자에게는 의의 평강한 열매를 맺나니

전도서7 : 3절 "슬픔이 웃음보다 나음은 얼굴에 근심함으로 마음이 좋게 됨이니라"  사람에게 있어 경험은 너무도 중요합니다 성경을 아무리 많이 보아도 자기 경험이 없는 사람은 심오한 깊이를 깨달아 알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인생들에게 아니 택하신 자들에게 더욱 시련과 슬픔을 주시는 것입니다  내가 아파 보지 않은 사람은 아픔을 모릅니다 사랑에 실패해 보지 않은 사람은 슬픔을 알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통해서 우리가 다 이해할 수 없도록 섭리하시면서 각자의 삶에서 하나님을 바라 볼 수 있도록 인도 하시고 있습니다  슬픔이 없으면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율법을 주시고 선하고 의롭게 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우리 인생은 그 율법을 다 지킬 수 없기 때문에 보응이 ..

오늘의 말씀 2024.08.22

42-2,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로마서5:5절을 보겠습니다. (신 245쪽)“소망이 부끄럽게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바 됨이니” 믿어야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그런데 믿으려면 조건이 있습니다. 이 영의 일을 알아야 믿을 수 있는데 이 영의 일을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구속의 일을 하게 하시고 그 일을 깨달을 수 있게 성령을 보내 주셔서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렇게 진리로 인도함을 받는 성도는 믿을 수 있고 그 믿음으로 영생을 얻는다는 말씀입니다.​성령이 와서 하는 일입니다다른 일 하지 않습니다. 정말 이상한 이야기들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성령은 오셔서 우리가 진리를 알 수 있게 역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진리가 예수..

42-1, 소망이 부끄럽게 아니함은

로마서5:5절을 보겠습니다. (신 245쪽)“소망이 부끄럽게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바 됨이니”​이스라엘을 보시기 바랍니다.그들은 우리의 예표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자기들이 하나님의 선민으로서 하나님을 믿는 백성이라고 자부를 하면서 살았지만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아브라함의 자손이라고 말은 했지만 이스라엘은 아브라함의 행사를 하기보다는 율법주의에 빠져 성령을 거스리면서도 깨닫지를 못 했습니다.​믿음입니다.성경은 우리에게 믿음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아브라함이 어떻게 믿었는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또 그가 무엇에 대해서 믿었는가를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가 믿음으로 하나님으로부터 의로 여기심을 받았는데 의로 여기심을..

1131, 오직 여호와시니이다

시편4:1-8절을 보면  “내 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를 때에 응답하소서 곤란 중에 나를 너그럽게 하셨사오니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의 기도를 들으소서 인생들아 어느 때까지 나의 영광을 변하여 욕되게 하며 허사를 좋아하고 궤휼을 구하겠는고 (셀라) 여호와께서 자기를 위하여 경건한 자를 택하신 줄 너희가 알지어다 내가 부를 때에 여호와께서 들으시리로다 너희는 떨며 범죄치 말지어다 자리에 누워 심중에 말하고 잠잠할지어다 (셀라) 의의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의뢰할지어다 여러 사람의 말이 우리에게 선을 보일 자 누구뇨 하오니 여호와여 주의 얼굴을 들어 우리에게 비취소서 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은 저희의 곡식과 새 포도주의 풍성할 때보다 더하니이다 내가 평안히 눕고 자기도 하리니 나를 안전히 거하게 하시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