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2024/08/10 7

나의 거짓말 아니하는 줄을 아시느니라

전도서7 : 4절 "지혜자의 마음은 초상집에 있으되 우매자의 마음은 연락하는 집에 있느니라" 지혜자가 되세요성경은 우리에게 지혜자가 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성경을 세상 사람들이 보는 것이 아니라 교회 안에 들어오는 사람들이 본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교회 안에 들어 와서도 지혜를 사모하지 않습니다 신앙생활의 행위에 대해서는 너무도 잘 알고 그것을 행하려 하는 열심은 지나치면서도 지혜를 알고자 하는 열심은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한국 기독교는 믿음의 종교가 아닌 열심의 종교로 전락하고 있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열심으로 천국 간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우매자의 마음이 연락하는 집에 있다는 말씀은 열심을 함으로 해서 그것을 보며 기뻐한다는 것입니다 교회는 무엇인가 하나를 하면 마치 축제 분위기..

오늘의 말씀 2024.08.10

37-2, 율법은 진노를 이루게 하나니

로마서4:15절을 보겠습니다. (신 244쪽)“율법은 진노를 이루게 하나니 율법이 없는 곳에는 범함도 없느니라”​공동번역을 보겠습니다.“법이 없으면 법을 어기는 일도 없게 됩니다. 법이 있으면 법을 어기게 되어 하나님의 진노를 사게 마련입니다.”​율법은 진노를 이루게 합니다.이렇게 까지 말씀을 하는데도 율법을 지키고 있다면 그 사람은 보통 마음이 담대한 것이 아닙니다. 늘 말씀을 드리지만 성경에 기초가 되는 말씀들이 있습니다. 로마서의 이 말씀도 마찬가지입니다 율법을 지키면 어떻게 되는가에 대해서 기초가 되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모르는 목사가 있겠습니까? 그리고 웬만한 교인들도 다 알고 있는 말씀입니다​로마서입니다성경의 교리서라고 그들이 말을 합니다. 이런 교리서는 성경을 아무리 안 보는 사람일지라도 ..

37-1, 만일 율법에 속한 자들이 후사이면

로마서4:14절을 보겠습니다. (신 244쪽)“만일 율법에 속한 자들이 후사이면 믿음은 헛것이 되고 약속은 폐하여졌느니라”​오직 믿음입니다.성경은 많은 예표들을 통해서 오직 믿음이 아니고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믿음에 대해서 너무 모르고 있습니다. 종교에 나와서 신앙생활을 하는 것으로 믿는 것으로 생각하면서 믿음에 대해서 너무 쉽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솔직히 아무 생각이 없습니다.사도 바울은 이 믿음이 무엇인가를 로마서를 통해서 잘 가르쳐 주고 있지만 왜 믿어야 하는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복음이 예수 그리스도이며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는 차별이 없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의롭다 함..

1130, 거기 거하는 백성이 사죄함을 받으리라

이사야33:17-24절을 보면  “너의 눈은 그 영광 중의 왕을 보며 광활한 땅을 목도하겠고 너의 마음에는 두려워하던 것을 생각하여 내리라 계산하던 자가 어디 있느냐 공세를 칭량하던 자가 어디 있느냐 망대를 계수하던 자가 어디 있느냐 네가 강포한 백성을 다시 보지 아니하리라 그 백성은 방언이 어려워서 네가 알아듣지 못하며 말이 이상하여 네가 깨닫지 못하는 자니라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 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 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이며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 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대저 여호와는 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