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계1:3.)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119:105)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건강 이야기· 척추와 질병

제13장, 뇌와 척추의 관계

윤주만목사 2019. 5. 25. 20:39

13장, 뇌와 척추의 관계

원인 모를 두통, 비염과 척추의 관계
안녕하세요. 건강 이야기 그리고 웰-빙 식이요법 연구원 윤주만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의 원인 모를 두통, 비염 에서부터 잠 못 드는 불면증까지.. 이러한 이상 징후들과 척추가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많은 분들이 묻습니다.
두통이 왜 척추와 관계가 있나요?
비염이 왜 척추와 관계가 있는건가요?
불면증 은 그저 정신의 문제 아닌가요?


요즘 두통, 어지럼증, 이명, 난청, 안구통증, 안구 건조증, 시력 저하 등이 생기면 뇌의 이상이 아닌가 하고 C-T, MRI를 찍고 검사에 검사를 거듭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검사상 뇌에 이상이 있어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겠지만, 검사상 이상이 없는 경우의 대다수는 척추의 이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MRI상으로도 나오지 않는 원인 모를 두통 , 이상 증상에는 반드시 척추의 변형을 살피고 문제가 되는 척추를 교정하여야 합니다.
​​
뇌와 척수 신경의 원활함이 우리 몸과 정신 상태를 결정한다?
왜 척추와 정말 상관이 없어 보이는 질병까지도 척추와 관련이 있다고 하는 것일까 ? 라는 물음이 생기실 수밖에 없을 겁니다. 일단 그 물음에 답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모든 몸과 정신을 컨트롤하는 "뇌"로 부터 시작해야합니다.

우리가 움직이는 근육, 골격계의 동작뿐만 아니라 내부 장기의 기능을 포함해서 우리 몸 전신의 모든 기능을 조절하는 것은 "뇌"입니다.
이 뇌는 신체 각 부위의 정보를 받고 다시 그 정보에 대한 반응을 보냄으로 생리활동이 이루어지게 하는데 이는 신경이라는 경로를 통해 왕복하는 생체전기로 하여금 가능하게 됩니다.


미국 콜로라도 대학에서 실험한 내용을 살피면 동물을 해부하고 신경을 분리하여 전구에 연결하였더니 전구에 불이 들어왔습니다. 여기에 작은 동전을 신경계에 올려놓았더니 전구의 밝기가 50% 감소되었고, 그 후에 동전을 하나 더 올려놓자 전구의 불이 꺼지게 됩니다.

이 실험에서 알 수 있는 것은 두 가지 입니다.
1.신경을 통해서 전기가 흐른다.(->생체전기)
2.신경을 물리적으로 압박하면(->척추가 뒤틀리거나 꼬임) 신경을 통해서 흐르는 전류량이 약해진다. (-> 질병과 통증의 상태)

뇌와 바로 연결된 척수신경이 지나가는 척추는 생체전기의 주된 통로이며 척수를 보호하고 있는 구조입니다.
이 척추가 뒤틀리거나 꼬여지면 척수신경이 압박을 받고 압박을 받은 척수신경은 생체전기 신호가 약해져서 해당 척추에 있는 각 장기와 기관이 약해지게 되며 장기적으로 가면 조직의 변성까지 초래해 질병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즉, 뇌와 척수신경이 원활하지 못하고 부족하면 몸이 무겁고 힘이 없으며 귀에서 소리가 나기도하고(이명), 어지러우며(어지럼증), 정신이 흐려지게 되고 반대로 뇌와 척수신경이 원활하고 충분하면 몸이 가볍고 힘이 넘치며 정신이 맑은 상태가 되게 됩니다.

두통 비염에 불면증까지.. 종합병원 같은 내 몸이라면, 먼저 척추를 바르게 해야 합니다.
몸이 아프기 시작하고 병원에 가기를 반복하다보니 무려 7개의 과(병원)를 다니게 되었다면 시세말로 움직이는 종합병원이라고들 말합니다.

일단 허리, 무릎이 아프니 정형외과/
생리 문제, 즉 하혈같이 생리가 계속되니 산부인과/
속이 쓰리고 소화가 안 되니 소화기내과/
눈 통증, 안구 건조 증으로 안과/
비염이 심하니 이비인후과/​
머리(두통) 가 아프니 신경과/
잠(불면증) 이 안 오니 정신과/
한마디로 종합병원이라며 한숨을 내쉬게 되며 구구 팔팔 이라는 말은 이미 남의 이야기로 들립니다

바로 척추를 만져보면 답이 나옵니다.
척추를 바르게 세워 주세요.

허리 무릎은 골반과 요추 5번을/
생리 문제는 요추 2,3번을/
소화 문제는 흉추 11번 - 요추1번을/
눈 통증과 안구 건조증은 경추와 흉추 1번을/
비염은 경추 3,4번과 상부 흉추를/
두통은 역시 경추와 흉추 1-3번을/
불면증에는 전반적인 척추 상태와 경추 2번을/

많은 분들이 척추를 교정하면서 원인 모를 두통이 사라지고 눈은 맑아지고, 오래된 두통이나 어지럼증, 안구 문제들이 교정의 횟수가 거듭 될 수록 해결이 되는 것을 많이 경험합니다. 그것을 직접 경험한 분들은 자신의 질병과 통증을 몸 부위의 각각의 문제로 볼 것이 아니라 통합구조학적 차원에서 몸 전체를 아울러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질병의 상태
뼈 구조가 틀어지거나 어긋남

뼈 안에 있는 뇌와 척수, 골수가 약해짐

 신경전달이 약해지게 됨

 그로인해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게됨

각 세포에 산소와 영양공급이 잘 되지 못함

질병이나 통증이 나타남

건강의 상태
우리 몸의 뼈 구조가 반듯함

 뼈 안에 있는 뇌와 척수, 골수가 충만하고 강해짐

신경전달이 잘 됨

혈액순환이 잘됨

각 세포에 산소와 영양공급이 잘 됨

질병과 통증은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됨

다시 말해 뼈 구조가 틀어지거나 어긋나면 뼈 안에 있는 뇌와 척수, 골수가 약해지고 신경전달이 약해지게 되고 그로인해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게 되고 각 세포에 산소와 영양공급이 잘 되지 못하여 질병이나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반면, 우리 몸의 뼈 구조가 반듯하면 뼈 안에 있는 뇌와 척수, 골수가 충만하고 강해지고 신경전달이 잘 되게 되고 이렇게 되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각 세포에 산소와 영양공급이 잘 되며 질병과 통증은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는 것이죠.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뼈의 중심은 물론 골반과 척추입니다.

즉, 척수신경이 우리 몸을 순조롭게 조절할 수 있게 하려면 바로 척추의 올바른 정렬 상태가 절대적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서도 원인모를 두통에 비염, 불면증까지 .. 내 몸을 나도 모르겠다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여러 원인을 생각하기 전에 먼저 우리 몸의 기둥(척추) 부터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우리 몸의 바른 기둥(척추)이 건강한 몸과 깨끗한 정신의 시작이니까요!
​​
미세먼지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파란 하늘이 너무나 그립고 소중해지는 요즘이네요.
이런 미세먼지 때문에 웅크리고 다니시지 마시고 반드시 허리와 고개는 쭉 펴고 걷기를 바랍니다.


<걸음아 나 살려라> 속담이던가요? 그렇습니다

건강하고 오래 사시려면 걸으세요 단, 바르게 걸으셔야 합니다

그러면 인생이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