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계1:3.)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119:105)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2025/04/07 3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전도서5 : 13절"내가 해 아래서 큰 폐단되는 것을 보았나니 곧 소유주가 재물을 자기에게 해 되도록 지키는 것이라" 교회는 가면 갈수록 재물을 지키기에 급급할 것입니다 지금도 재물이 없으면 웬만한 강심장이 아니고는 교회를 나갈 수 없는 형편에 처해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손가락질 받으며 나갈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사로는 부자의 대문 안으로 들어가지고 못하고 대문에 누워 있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지금 교회는 보이지 않는 율법의 장벽이 마치 높은 산성처럼 처져 있습니다  소유주들이 자기 재물을 지키기에 급급합니다 혹시라도 그 재물에 문제가 생기면 그 교회를 떠나든지 아니면 멀리 있는 또 다른 교회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한국 교회는 이미 나사로가 다닐 수 있는 그가 문 안으로 들어 올 수 ..

오늘의 말씀 2025.04.07

275-2, 보라 너희의 왕이로다

요한복음19:14절을 보겠습니다. (신 181쪽)  “이 날은 유월절의 예비일이요 때는 제 육 시라 빌라도가 유대인들에게 이르되 보라 너희 왕이로다”  새번역을 보겠습니다. “그 날은 유월절 준비일이고, 때는 낮 열두 시쯤이었다. 빌라도가 유대 사람들에게 말하였다. "보시오, 당신들의 왕이오."” 믿으시기 바랍니다. 성경은 비유와 예표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 나라는 영의 세계입니다. 그것도 우리가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적인 표현입니다. 저 역시도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구약의 출애굽기부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비유와 예표를 해 주시고 그 나라를 하나님의 능력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믿고 있습니다.  종교에 빠지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본질도 ..

요한복음 강해 2025.04.07

275-1, 빌라도가 이 말을 듣고 예수를 끌고 나와서

요한복음19:13절을 보겠습니다. (신 181쪽)  “빌라도가 이 말을 듣고 예수를 끌고 나와서 박석 (히브리 말로 가바다) 이란 곳에서 재판석에 앉았더라”  성경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책은 세상의 일을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지혜를 얻고자 하는 책이고 그런 책을 통해서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처세술을 배울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그런 세상의 책이 아니라는 것을 성경에서 말씀을 하고 있고 태초에 있는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다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니까 하나님께서 이루시고자 하는 하나님 나라는 이미 다 이루어졌다는 것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구원에 대해서 과거형으로 말씀을 하고 있고 우리 피조물들을 죽은 자라고 말씀을 ..

요한복음 강해 2025.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