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9:14절을 보겠습니다. (신 251쪽)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하나님께 불의가 있느뇨 그럴 수 없느니라”
선택
우리는 이제까지 기독교의 교리를 따라 하나님의 택하심을 배워왔고 그렇게 알아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 선택의 교리가 잘못 되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기독교에서 말하는 교리는 육신의 선택을 말하고 있고 그 육신이 선택을 받아 영과 혼합을 해서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 신체가 부활을 한다고 배웠습니다.
성경은 영의 일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습관적으로 모든 말씀을 육으로 보고 있고 그것에 대해서 어느 누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성령을 보내 주셔서 감동을 받고 있는 성도입니다 우리 역시 예전에 기독교에서 있을 때는 그렇게 성경을 보았습니다.
그뿐 아닙니다.
우리가 복음을 알고 있다고 할 때 역시도 기독교의 교리들을 쉽게 버리지를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 교리를 따라 성경을 보는 것이 아니라 성경에서 성령의 감동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거의 2000년 가까이 전해진 기독의 교리를 버린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마치 그와 같습니다.
유대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과 같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것을 한 번도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님이 오시고 나서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자 그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이 나오기 시작을 했습니다. 사실 조상 대대로 믿어왔던 유대교를 버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은 종교사회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독교라는 교리가 계속해서 내려오고 있습니다. 지금도 역시 기독교조직신학이라는 책을 가지고 신학교에서 목사가 될 사람들이 배우고 있습니다. 그 책에서 배운 것들을 버린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자기가 배운 신학을 부정해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어떻게 생각을 하면 모든 것을 다 포기해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버립니다.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셨을 때 어느 누구도 예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제자들을 부르시고 그들에게 천국 복음에 대해서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이스라엘이 듣게 하시기 위해서 많은 병자들을 고치시고 이적을 행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듣지를 않았습니다.
아니 이스라엘의 바리새인들은 출교를 하겠다고 엄포를 놓았습니다. 당시 출교는 그 지역에서 쉽게 말을 해서 왕따를 당하는 것과 같은 일입니다 모든 것이 다 종교에 의해서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출교라는 것은 상상도 못할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럴지라도 하나님께서 택하신 성도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전하시는 복음을 듣고 믿었습니다.
택하심을 따라 되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육체의 사람을 선택하셨다는 말씀이 아니라 우리 안에 있는 영이 탄생이 되는 것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 택하심은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부르시는 이에게로 말미암아 서게 하시고 있습니다. 이삭과 같은 영의 생명이 있어서 후에 하나님 앞에 선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리브가는 교회입니다
그 안에는 에서도 있고 야곱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야곱이 되어야 합니다. 물론 우리가 되고 싶다고 해서 되는 것은 아니지만 택하심을 따라 되는 하나님의 뜻이 있는 성도는 야곱과 같이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육체의 사람인 에서로 태어나서는 안 되고 반드시 영의 사람인 야곱으로 태어나야 합니다.
두 사람입니다
내가 누군가를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야곱을 선택하셨습니다. 그 야곱은 우리의 신체를 말씀하는 것이 아닙니다. 에서는 신체를 말씀하고 있고 그 신체와 똑같은 야곱이 우리에게 있어야 합니다. 그 야곱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영으로 말미암아 리브가의 배속에서 복음을 듣고 믿음으로 탄생이 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누구를 사랑하십니까?
육체의 야곱을 사랑하십니까? 그것이 아니라 약속의 자녀로 말미암아 하늘의 장자의 총회에 기록이 되어 있는 야곱을 사랑하십니다. 육체의 야곱을 사랑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그 육체의 야곱이 하나님의 택하심을 따라 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정말 성경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야곱이 누구라는 것을 알아야 하는데 이 시대는 야곱을 그저 육체의 야곱으로 보고 있고 그러다보니까 불교에서와 마찬가지로 자기들의 육체가 택하심을 받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육체의 야곱을 선택하시지 않았습니다. 그 야곱을 선택하신 것이 아니라 하늘에 있는 장자들의 총회에 기록이 되어 있는 야곱을 선택하셨습니다.
그 야곱이 누구입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영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로마서9장은 약속의 자녀를 계속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약속의 자녀가 택하심을 입었다는 말씀이지 육신의 자녀가 택하심을 입었다는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그래서 8장에서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 오직 약속의 씨로 여기심을 입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리브가는 교회입니다
그 교회 안에 육신의 자녀가 있습니다. 그리고 약속의 씨가 있습니다. 에서는 육신의 자녀이고 야곱은 그 안에 약속의 씨가 있습니다. 그 약속의 씨가 있는 야곱을 하나님께서 하늘의 뭇별들과 같이 없는 것을 있는 것과 같이 부르셔서 서게 하시고 있다는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는 리브가의 교회가 거의 없습니다.
왜 리브가의 교회가 없는가 하면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가 없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예수 그리스도와 그리고 위에 있는 예루살렘으로부터 난 이삭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기독교는 이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가 없어서 리브가의 교회도 없습니다. 리브가의 교회가 없다면 그 교회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은 육신의 자녀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 육신입니다
절대로 하나님께서 선택하시지 않았습니다. 아담이 범죄를 하는 순간 하나님께서는 아담에게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가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흙으로 돌아가야 하는 육신의 자녀를 택하신 것이 아니라 영원한 생명이 있는 약속의 씨를 부르셔서 서게 하시고 있습니다. 그 약속의 씨가 어디에 있는가 하면 리브가의 배속에 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택하심입니다.
이 시대 기독교인들은 모두가 자기 육체를 택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불교에서 불자를 선택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그런 육신의 자녀로 택하심을 받은 것이 아니라 하늘의 씨로 부르셔서 서게 하시고 있습니다.
야곱은 사랑하십니다.
그리고 에서는 미워하십니다. 에서는 육신을 말씀하고 있고 야곱은 약속의 씨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육신을 사랑하시지 않습니다. 반드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있어야 그 생명을 하나님께서 사랑하신 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시대 기독교인들은 자기 육신이 사랑을 받는다고 하면서 그 육신이 사랑받는 것을 나타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육신 사단이 사랑합니다.
아니 사단이 사랑한다기보다는 자기들 스스로가 사랑을 하고 있고 그것을 사단을 통해서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약속의 씨는 하나님이 사랑하십니다. 그러나 이 시대는 하나님께서 누구를 사랑하시는 줄을 모르고 자기 육체가 이 세상에서 잘되는 것을 보면서 하나님께서 사랑하셔서 아니 자기를 택하셔서 잘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새번역을 보겠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무엇이라고 말을 해야 하겠습니까? 하나님이 불공평하신 분이라는 말입니까? 그럴 수 없습니다.”
그런즉
앞 내용으로 미루어 뒤 내용의 근거를 짐작해 낼 수 있을 때 쓰여 앞뒤 문장을 이어 주는 말입니다 늘 말씀을 드리지만 성경을 볼 때는 국어의 문법을 알고 보아야 합니다. 이 그런즉을 모르고 그저 뒤에 있는 내용만을 보고 있다면 앞에서 무슨 말씀을 했는지를 도무지 모르고 그저 뒤에 있는 말씀만 가지고 해석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무슨 말씀을 했습니까?
영의 일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삭이 누군가를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야곱이 어떻게 태어났는가를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삭과 야곱이라는 육신의 자녀를 말씀하는 것이 아니라 약속의 씨를 비유와 예표를 통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영의 생명입니다
다시 말씀을 드리지만 육신의 이삭과 야곱을 말씀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 영을 우리에게 설명할 수 없으니까 그것을 이삭과 야곱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는 것이지 육신의 이삭과 야곱은 아무 것도 아니고 그것 역시 썩어 없어졌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 약속의 자녀가 씨로 여기심을 받습니다.
약속의 자녀가 누구입니까?
영원한 생명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안에 영원한 생명이 없다면 아무리 교회 안에서 모든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성도라 부른다 해도 그는 육신의 자녀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 성도는 그런 육신의 자녀가 아니라 약속의 자녀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약속의 자녀는 하늘의 씨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하나님께 불의가 있느뇨 그럴 수 없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야곱을 사랑하시는 것이 불의가 있느냐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잘 이해를 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약속의 자녀를 사랑하시는 것이 불의가 있느냐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오해를 합니다.
하나님께서 자기 육체를 택하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기 육체가 하나님으로부터 사랑을 받는데 하나님께서 불의하시겠느냐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기들의 육체가 무엇인가를 조금 하면 그것을 하나님께서 자기들을 사랑하셔서 그렇게 자기들이 잘되고 있는데 하나님께서 불의하시겠느냐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22:12절을 보겠습니다. (신 37쪽)
“가로되 친구여 어찌하여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 들어왔느냐 하니 저가 유구무언이어늘”
구원입니다
우리 안에 약속의 씨가 탄생이 되는 하나님의 놀라우신 역사를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세기부터 계속해서 선지자들을 통해서 이 영의 생명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영의 생명의 탄생이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달란트의 비유입니다
우리가 달란트를 남기는 일이 어렵습니까? 절대로 그렇지가 않습니다. 만약에 우리에게 그런 재능을 주시지 않았다면 하나님께서는 정말 불의하신 분이라고 말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나그네에게 의복을 입혀 주시고 고와와 과부를 배부르게 먹여 주시고 있습니다. 우리 안에 약속의 씨가 탄생이 되는 것은 너무도 쉬운 일입니다
그러나 어떻습니까?
사람들이 성경을 안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생명에 대해서 사모하는 마음이 없습니다. 물론 교회에 나온 모든 사람들이 말로는 천국에 가겠다고 하고 있지만 실상을 보면 생명을 사모하는 것이 아니라 천국은 하나의 보너스고 이 세상에서 자기들이 조금 더 편하게 살고 또 하나님의 능력으로 자기들을 나타내고 싶어 하는 마음이 더 강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사람입니다
자기 육신을 죽인다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왜 사회가 발달을 할수록 문화가 발달을 하는가를 알아야 합니다. 사람들의 그런 욕구를 해소해 주기 위해서 국가는 문화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 문화를 통해서 사람들은 자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것이 교회 안에 그대로 들어왔습니다.
그 대표적인 것이 예배입니다 지금은 예배도 하나의 쇼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 예배를 통해서 자기들을 나타내고 있고 그 쇼에 자기들이 참석을 함으로 해서 자기가 그 안에 있는 소속감을 느끼게 만들고 동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찬양은 어떻습니까?
가장 문제가 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찬양을 반대를 하면 이 시대 기독교인들은 상상도 하지 못할 것이 분명합니다. 그래도 교회에 나가서 찬송가를 부르고 나오면 뭔가 마음에 갈증이 해소가 되고 또 예배에 참석을 한 것과 같은 느낌을 받고 함께 찬송가를 불렀다는 것만으로도 자기는 하나님을 믿는 성도로 착각을 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관심입니다
모두가 그런 육체의 일에 빠져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서 우리에게 영의 일을 가르쳐 주고 있지만 사람들은 성경을 보면서 제사로 빠져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런 일을 하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거기에 세뇌가 되고 나중에는 그런 행위들을 보면서 자기가 진심으로 하나님을 믿고 있는 것으로 착각에 빠져 들어가 아주 안일하게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런즉 무슨 말을 하리요
하나님의 택하심이 불의가 있습니까? 하나님께서 이 영의 생명을 얻을 수 있는 길을 원천적으로 차단을 하셨습니까? 그것이 아니라 이 세상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기를 원하시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어떻게 하고 있는가를 알아야 합니다.
혼인잔치입니다
복음이 전파가 되고 있는 교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에 복음을 전파하셨습니다. 그것을 이 시대 우리가 성경을 통해서 보고 있습니다. 누구라도 성경을 보면 이 천국 복음을 깨달을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물론 성령이 오셔야 하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성령도 하나님께 구하면 주시겠다고 분명히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습니까?
안 구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 기독교인들이 성령을 구합니까? 절대로 그들은 성령을 구하고 있는 자들이 아닙니다. 성령이 무엇인가도 모르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성령은 진리의 영이라고 분명하게 말씀을 하고 있지만 이 시대는 진리의 영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들을 나타내고 싶은 샤머니즘을 구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혼인잔치의 비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 모든 사람을 부르시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교회 안에 들어왔습니다. 리브가의 교회 안에 들어와서 복음을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이 시대는 리브가의 교회 자체가 거의 없어서 사실 이 혼인잔치의 비유도 무색해 지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비유에서도 깨달아야 합니다.
어떻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이 혼인 잔치에 모든 사람을 불러 모으시고 그들에게 모두 혼인잔치에 합당한 예복을 준비해서 주시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잔치에 참석을 하는 거의 모든 사람이 이 예복을 입기를 거절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 사람입니다
예수님께서 비유로 한 사람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한 사람은 우리가 말하는 한 사람이 아니라 교회 안에서 예복을 받아 입지 않은 모든 사람을 대표하는 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에게 예복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어떻습니까?
예복을 안 받아 입습니다. 혼인잔치에 참석을 해서 복음을 듣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교회에 나와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원의 옷을 입지 않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에게 약속을 해 주시고 그 약속을 따라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이 입지를 않고 있습니다.
유규무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을 수 있게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셨습니다. 그런데 교회에 나와서도 예수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기를 거절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사도 바울이 우리가 무슨 말 할 수 있느냐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복을 준비하지 않았습니까?
이 세상 모든 사람이 예복을 입을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입지를 않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야곱에게만 기회를 주셨습니까? 에서는 장자를 받을 수 있는 권한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스스로 장자의 명분을 팔아 버리고 말았습니다.
우리 인생 모두에게 주셨습니다.
한 그릇 식물을 위하여 장자의 명분을 판 에서와 같이 망령된 자가 있을까 두려워하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나에게는 기회가 없었다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 만물을 지으실 때부터 우리 인생들이 하나님을 더듬어 찾을 수 있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영에 생명에 대해서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복을 준비하셨습니다.
그런데 한 그릇 식물을 위하여 장자의 명분을 팔아 버린 에서와 같이 이 시대도 한 그릇 식물을 위하여 자기 생명을 팔아버리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지 않은 것이 아닙니다. 우리 인생 모두는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원입니다
정말 이 시대 기독교인들은 나중에 유구무언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계시를 해 주셨습니다. 더구나 우리에게 성경을 주셨습니다. 설령 성령이 오시지 않은 상태에서 이 성경을 보아도 왜 성령을 구해야 하는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시대 기독교인들은 성경을 보면서도 성령을 구하지 않고 있습니다.
청함을 받은 자입니다
교회 안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다 청함을 받은 자입니다 그러나 택함을 입은 자는 적습니다. 왜 적은가 하면 하나님께서 예복을 적게 준비하신 것이 아니라 스스로가 예복을 입지 않고 있습니다. 이 시대 역시 청함을 받은 자는 많으나 예복을 입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 그들이 어떻게 합니까?
육신의 자녀가 되어서 육신으로 죄의 법을 섬기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에 선지자들로 말미암아 그의 아들에 관하여 미리 약속을 해 주셨습니다. 이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해서 믿음으로 살게 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이 예복을 입지 않고 육신의 자녀로 살아가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육신의 자녀입니다
주님이 오셨을 때 그들은 정말 유구무언이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율법 외에 나타난 한 의를 성경을 통해서 밝히 보이시고 우리에게 주시고 있지만 사람들은 자기 이성을 따라 성경을 보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보다는 율법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예복을 입지 않고 혼인잔치에 들어왔지만 바깥 어두운 곳에 쫓겨나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하나님께 불의가 있습니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께 불의가 있다고 하는 그들이 더 불의한 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예수 그리스도를 이 세상에 보내 주셨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음으로 해서 리브가의 배속에 있으면서도 야곱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누구를 택하셨습니까?
야곱을 택하셨습니다. 이 야곱이 누구입니까? 약속의 자녀가 씨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성경을 너무 모르고 있습니다. 분명히 약속의 씨가 택하심을 입는다고 말씀을 하고 있지만 이 약속의 씨가 누군지도 모르고 있고 육신의 자기를 보면서 교회 안에 있다고 해서 약속의 씨가 된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명기14:29절을 보겠습니다. (구 285쪽)
“너희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는 레위인과 네 성중에 우거하는 객과 및 고아와 과부들로 와서 먹어 배부르게 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의 손으로 하는 범사에 네게 복을 주시리라”
아무 할 말이 없습니다.
나중에 구원을 못 받은 사람은 정말 유구무언이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들이 무슨 변명할 꺼리가 있는 것으로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는데 있어 만약에 불의하신 것이 있다면 우리는 하나님이 불의하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분을 우리에게 보내 주신 것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 주신 것입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너무 모르고 있습니다. 그저 성경에 문자적으로 기록이 되어 있는 것을 아는 것으로 마치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성경에 기록이 되어 있는 문자는 이 세상 초등학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불의하십니까?
하나님께서 야곱을 사랑하신 것이 불의하십니까? 아니 하나님께서 약속의 씨를 주신 것이 불의하십니까? 절대로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을 수 있게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셨지만 사람들이 자기들의 지혜로 성경을 보려고 하고 성령을 구하지 않아서 스스로 망하는 길로 가고 있습니다.
십분의 일입니다
이것도 거의 문자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니 이 시대는 문자적으로도 하지 않으면서 자기들이 율법을 지키고 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 기독교인들이 하고 있는 십일조는 사실 성경에서 말씀하는 문자적으로 기록이 되어 있는 십일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유대인들이 했던 소득의 십일조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문자적으로 하려면 반드시 그렇게 하시기 바랍니다.
왜 소득의 십일조를 하는 그들이 성경에 기록이 되어 있는 매 삼년 끝에 그 해에 하는 십일조를 하지 않고 있습니까? 이 자체만으로도 이 시대 기독교는 성경과는 다르게 십일조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들이 십일조의 정당을 찾으려면 반드시 이 신명기에서 말씀하고 있는 그대로 십일조를 해야 합니다.
십일조입니다
성경에 분명히 율법으로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이 시대는 이렇게 명백하게 십일조가 성경에 율법으로 기록이 되어 있는데도 자기들은 믿음으로 한다고 하면서 성경에 기록이 되어 있는 문자 그대로도 하지 않고 자기들 마음대로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율법 누가 지킵니까?
기독교인들이 가장 큰 문제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율법을 누가 지키는가에 대한 기본이 안 되어 있습니다. 계속해서 말씀을 드리지만 율법은 우리 인생들이 지킬 수 있는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우리는 지킬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어떻게 이 신명기에 있는 율법을 지킬 수 있겠습니까?
절대 못 지킵니다.
아니 오직 주님만이 지키실 수 있는 율법입니다 성경은 주님께서 이 율법을 지키신다고 말씀을 하고 있지 우리에게 율법을 지키라고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대는 성경에 있는 율법을 문자 그대로 지키면서 하나님의 의를 자기들의 불의로 가리는 악을 행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불의가 있습니까?
그럴 수 없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까? 리브가의 교회 안에 있는 야곱을 선택하신 것이 하나님의 택하심이 부르시는 이로 말미암아 서게 하는 것이 불의냐고 우리에게 묻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인생 야곱을 선택하셨다면 그것은 불의가 되겠지만 야곱을 사랑하신 것은 인생 야곱이 아니라 영원한 생명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영원한 생명입니다
그것을 야곱에게만 주셨습니까? 그것을 야곱만이 받을 수 있게 하셨습니까? 그것이 아니라 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다 주셨습니다. 하지만 리브가의 안에는 야곱이 예복을 입었습니다. 그리고 야곱이 주님이 주시는 식량을 먹고 배부르게 되어서 그의 안에 약속의 씨가 탄생이 되었다는 말씀입니다
생명의 떡입니다
주님께서 내 몸은 생명을 주는 떡이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 떡을 배부르게 먹게 하고 있습니다. 누가 그렇게 하고 있습니까? 이스라엘 사람들이 너희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는 레위인과 네 성중에 우거하는 객과 및 고아와 과부들로 와서 먹어 배부르게 하고 있습니까? 우리는 율법에서 복음을 보아야 합니다.
복음입니다
율법으로 보느냐 복음으로 보느냐에 따라 그 영혼이 죽고 살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 시대는 이 매 삼년 끝에 하는 십일조도 모르고 이 율법을 누가 지키는가도 모르고 있습니다. 십일조를 믿음으로 한다고 하는 그들이 매 삼년 끝에 하는 십일조도 모르면서 종교에 세뇌가 되어서 하고 있습니다.
누가 지키는 율법입니까?
주님이 지키시고 있는 율법입니다 주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너희 중에 분깃이나 기업이 없는 레위인과 네 성중에 우거하는 객과 및 고아와 과부들로 와서 먹어 배부르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주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복음을 전파하셨습니다. 그것을 듣고 영의 생명을 얻는데 있어서 배부르게 되었다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먹어야 합니다.
교회에 나왔으면 무엇을 먹어야 합니까? 매 삼년 끝에 주님이 하신 십일조를 먹어서 배가 불러야 합니다. 주님께서는 우리 인생 모두가 먹고 배부를 수 있게 성읍에 저축하여 두셨습니다. 어느 성읍에 저축하여 두셨는가 하면 하늘 성읍에 저축하여 두셨습니다. 우리 인생은 모두가 주님이 성읍에 쌓아 두신 십분의 일을 먹고 배가 불러야 합니다.
마태복음15:33절을 보겠습니다. (신 26쪽)
“제자들이 가로되 광야에 있어 우리가 어디서 이런 무리의 배부를 만큼 떡을 얻으리이까”
주님이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신명기의 말씀은 선지자들로 미리 성경에 약속하신 말씀입니다 그것을 주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실제 떡으로 먹이셨습니다. 광야에서 주님의 말씀을 들으러 나온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하시고 실제 떡을 먹고 배부르게 하셨습니다.
예표입니다
주님께서 실제 떡을 먹이신 것은 구약에 매 삼년 끝에 성읍에 저축한 십분의 일을 예표로 보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이 광야에서 다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신명기의 말씀과 같이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이렇게 배부르게 먹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실제 예표로도 보여 주시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불의가 있습니까?
에서는 버리고 야곱을 택하신 것이 불의하십니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의 신체를 택하셨다면 하나님께서는 불의하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야곱의 신체를 택하신 것이 아니라 야곱이 받은 영원한 생명을 사랑하시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 생명을 사랑하시는데 있어 하나님께 불의가 있느냐고 묻고 있습니다.
성읍에 저축하셨습니다.
우리 인생 모두가 먹고 남을 수 있게 저축하셨습니다. 배부르게 먹고 남을 수 있게 저축하셨지만 사람들이 성읍에 있는 주님이 저축한 십분의 일을 먹지를 않고 있습니다. 그것을 안 먹고 육신의 자녀로 살아가는데 그 육신의 자녀를 사랑하지 않고 그것을 먹고 영원한 생명이 있는 약속의 씨를 사랑하는데 하나님께 불의가 있느냐는 말씀입니다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나님께서 야곱을 사랑하시고 에서는 미워하는 것이 불의하시냐는 말씀입니다 만약에 인생인 야곱을 사랑하시고 에서는 미워하셨다면 하나님은 불의하십니다. 그러나 그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는 우리 가난한 자들이 다 먹고 배부를 수 있게 성읍에 저축을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먹고 배가 불러서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셨습니다.
그런데 불의하십니까?
하나님께서 저축을 하지 않았다면 불의하십니다. 가난한 자나 고아나 과부가 배부르게 먹을 수 있게 저축하지 않았다면 하나님은 불의하신 분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이들이 먹을 것이 없어서 배가 부르지 못해서 천국에 가지 못한다면 그것은 얼마나 불의한 일입니까?
불의하십니까?
이래도 하나님께 불의가 있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정말로 성경을 모르는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늘 말씀을 드리지만 성경은 영의 생명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육체가 아니라 영의 생명이라는 것을 늘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불의 하시지 않습니다.
그럴 수 없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육체를 보면 불의합니다. 그러나 영의 일을 보면 절대로 불의하시지 않습니다. 우리 인생들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게 성읍에 저축해 놓으셨습니다. 단지 문제는 인생들이 이것을 먹지를 않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아무리 많은 것을 저축해 놓으셨다고 해도 사람들이 먹지 않으면 방법이 없습니다.
우리가 어디서 이런 무리의 배부를 만큼 떡을 얻으리이까?
아직 제자들은 성령이 오시지 않았습니다. 구약에 이미 주님께서 성읍에 저축해 놓으셨는데 그것을 깨달을 수 없습니다. 이 시대 역시 성령이 오시지 않으면 절대로 그것을 먹을 수 있습니다. 자기가 배가 고파야 성읍에 저축한 것을 먹을 수 있는데 이 시대는 다 부자가 되어 있어서 배가 불러서 먹으려 하지를 않고 있습니다.
어떻게 배가 부릅니까?
율법을 지킴으로 해서 배가 불러 있습니다. 그런 그들이 주님이 성읍에 저축하신 십분의 일을 먹을 수 있습니까? 아니 도리어 자기들이 십일조를 한다고 하면서 주님이 지키시는 율법을 지키면서 악을 행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모르면 사망에 이른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마태복음5:6절을 보겠습니다. (신 5쪽)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
누가 먹습니까?
배부른 사람은 절대로 안 먹습니다. 성읍에 아무리 많은 것을 저축해 두었다 해도 안 먹습니다. 배가 고픈 사람만이, 먹을 것이 없는 사람만이 성읍에 저축한 것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시대는 율법을 지킴으로 해서 모두가 배가 불러 있습니다.
의의 싸움입니다.
그런데 이 의에 대해서 너무 모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불의하시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영의 일에 있어서는 절대로 하나님은 불의하신 분이 아닙니다. 이미 먹을 것을 성읍에 쌓아 두고 먹으라고 하고 있지만 먹지를 않고 있습니다. 왜 먹지를 않고 있는가 하면 의에 주리지를 않고 있기 때문에 먹지를 않고 있습니다.
생명입니다
우리 인생 모두에게 이 생명을 주시고 있습니다. 단지 무엇이 문제인가 하면 사람들이 육신과 영을 분별을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어떻게 생각합니까? 하나님께서 에서는 미워하시고 야곱은 사랑하신다고 하면서 불의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불의합니다.
하나님께서 신체의 에서와 야곱을 보고 에서는 미워하시고 야곱은 사랑하셨다면 그것은 정말로 불의한 일입니다 그런데 이 신체를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셨다는 그 말씀을 보고 이 시대 기독교인들은 억지를 부리면서 불의하시지 않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왜 불의 하시지 않은가 하면 자기들을 야곱이라고 생각하면서 불의하시지 않다고 말을 합니다.
사실 이해가 안 됩니다
그것이 사람의 이성으로 이해가 됩니까? 에서와 야곱이 리브가의 배속에 있는데 그들이 무슨 선이나 악을 행하기도 전에 택하심을 따라 되는 하나님의 뜻이 행위로 말미암지 않고 오직 부르시는 이에게로 말미암아 서게 한다는 것이 사실 이해가 됩니까?
안 됩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이해가 된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이해가 안 되는 일을 이해가 되게 하는 것도 참 기적과도 같은 일입니다 그런데도 이 시대 모든 기독교인들이 그렇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하나님께 불의가 있느냐 그럴 수 없다고 말을 하면서 마치 엿장수와 같이 만들어 버리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그랬습니다.
예전에 이 선택에 대해서 솔직한 표현으로 엿장수와 같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육체를 선택하시는 것은 그렇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육체가 아니라 영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야곱이 아니라 야곱의 안에 있는 장자의 총회에 기록이 되어 있는 영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왜 불의가 없습니까?
엿 장수 마음대로 택하신 것을 믿으라고 그 말씀을 하고 있습니까? 그것이 아니라 이미 하나님께서는 야곱이 될 수 있게 모든 사람에게 약속의 생명이 있게 주님을 통해서 매 삼년 끝에 십분의 일을 성읍에 저축하게 하셨고 그것을 우리가 먹고 배부르게 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가난한 자입니다
의에 주리고 있는 자입니다 의가 없어서 천국에 들어갈 수 없는 자입니다 그런데 주님이 오셔서 우리가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의를 성읍에 쌓아 두셨습니다. 그것을 우리가 성경에서 복음을 보고 믿음으로 배가 불러 영원한 생명이 탄생이 되어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얼마나 감사합니까?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먹을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그것을 알고 먹는 사람은 리브가의 배속에서 야곱이 되고 그것을 먹지 않은 사람은 에서가 된다는 말씀입니다 그 자식들이 아직 나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야곱에게 생명을 주셨다는 말씀입니다
야곱은 사랑했습니다.
왜 사랑을 하셨는가 하면 의에 주리고 목이 마른 자가 되어서 야곱은 장자의 축복을 받으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그는 하늘의 장자들의 총회에 기록이 되었습니다. 성경을 보고 영의 일을 생각하면 절대로 하나님은 불의 하신 분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럴 수 없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 수 없는가 하면 의에 주린 자가 먹고 배부를 수 있게 이미 신명기에서 주님을 통해서 매 삼년 끝에 십분의 일을 성읍에 쌓아 두게 하셔서 우리 가난한 자들이 먹고 배부를 수 있게 하셨습니다. 이미 혼인자치의 예복을 다 준비를 해 두셨습니다. 그러나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식을 먹지 않고 있고 또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는 의에 옷을 모두에게 주고 있지만 사람들이 입는 것을 거절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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