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7:7절을 보겠습니다. (신 248쪽)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율법이 죄냐 그럴 수 없느니라 율법으로 말미암지 않고는 내가 죄를 알지 못하였으니 곧 율법이 탐내지 말라 하지 아니하였더면 내가 탐심을 알지 못하였으리라”
영입니다
성도는 이제 새로운 피조물이 탄생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서 새로운 피조물이 탄생이 되었는가 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령을 보내 주셔서 성경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를 깨달을 수 있게 진리 가운데로 인도를 하셔서 영생을 얻었다는 말씀입니다. 내 안에 새로운 영이 탄생이 되었다는 말씀입니다.
영의 새로운 것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영의 새로운 것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 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성경 전체에서 무엇을 말씀하고 있는가를 알아야 영의 새로운 것으로 섬길 수 있는데 영의 새로운 것이 무엇이라는 것을 모르다 보니까 섬기고 싶어도 섬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육체는 쇠하였습니다.
아니 반드시 썩어 없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 썩어 없어지는 것에 사람들은 애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의 비밀을 알면 그 썩어 없어지는 것에서 벗어날 수 있는데 영의 비밀을 모르니까 성령이 내 안에 오셔서 어떻게 역사를 하는 줄도 모르고 있습니다.
영의 새로운 것으로 섬기시기 바랍니다.
섬기라고 하니까 내가 무엇을 하는 것으로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영을 느끼지도 만지지도 못하는데 어떻게 내가 섬길 수 있습니까? 영이라는 것을 알면 섬긴다는 뜻을 이해할 수 있지만 영을 모르니까 자기 육체로 섬기면서 영의 새로운 것으로 막연하게 섬기고 있다고 말을 하고 있고 교회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이 그렇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반드시 성령이 오셔야 합니다.
성령이 내 안에 오셔서 역사를 해 주어야 영의 새로운 것으로 섬길 수 있습니다. 내가 무엇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이 진리 가운데로 인도를 하심으로 믿어지는 역사를 섬기는 것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육체로 섬기는 것이 아니라 성령이 내 안에 오셔서 역사를 하고 있습니다.
영을 모릅니다.
그저 성경에 기록이 되어 있는 문자를 아는 것으로 자기들이 영을 아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정도는 불교에 있는 스님이 성경을 보고 알 수 있는 지식의 초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시대 기독교는 점점 더 초보로 돌아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성경을 초보로 보지 않으면 이단이라고 까지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왜 성령을 보내 주셨습니까?
하나님께서 우리 영혼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성령을 보내 주셨습니다. 구원이 영의 일이기 때문에 영의 일을 알고 있는 성령을 보내주셔야지 만 우리가 진리로 인도함을 받을 수 있어서 성령을 보내주셨습니다. 하지만 이 시대는 성령을 전혀 모르고 성령이라고 하면서 샤머니즘에 빠져 있습니다.
영의 지혜입니다
영의 일을 아는 지식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것을 이상하게 만들지 마시기 바랍니다. 성경은 정말 우리에게 이 지식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사람의 이성으로는 도무지 이해가 안 되지만 하나님께서 주시는 믿음으로 역사를 해서 영의 일이 믿어지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믿음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지만 믿음이 무엇이라는 것도 모르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영의 새로운 것으로 섬기시기 바랍니다.
말로만 영의 새로운 것으로 섬긴다고 하지 마시고 그 전제 조건이 무엇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의문의 묵은 누룩을 내어 버리지 않으면 어느 누구도 영의 새로운 것으로 섬길 수 없습니다. 율법을 단 한 가지라도 지키고 있는 상태에서는 영의 새로운 것으로 섬기는 일이 불가능 한다는 것을 성경을 통해서 깨달아야 합니다.
의문의 묵은 것입니다
여러분이 반드시 그것을 내어 버려야 합니다. 성도에게는 의문의 묵은 것이 하나도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시대 교회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은 의문의 묵은 것을 내어 버리지를 않고 있습니다. 아니 의문이 없으면 이단이라고 까지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기독교를 바로 아시기 바랍니다.
그들이 유대교와 다른 것이 무엇입니까? 율법을 지키는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 유대교나 기독교나 조금도 다르지 않습니다. 그들 역시 의문의 묵은 것으로 섬기고 있고 기독교 역시 의문의 묵은 것으로 섬기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안식일 교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구원파가 있고 정통이라는 교회가 있습니다. 이들의 차이가 무엇이라고 생각을 합니까? 이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안 믿고 있습니까? 똑같이 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있고 이들 역시 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기들이 지키는 율법의 정도의 차이를 가지고 이단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누룩입니다
그것이 적게 들어갔느냐 많이 들어갔느냐의 차이입니다. 성경은 우리가 누룩이 없는 떡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지 누룩이 몇% 들어간 떡이라고 하지 않고 있습니다. 누룩이 없는 떡과 누룩이 10% 들어가 있는 떡은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가 누룩이 없다고 했지 누룩이 조금 있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영으로 섬깁니다.
그리고 의문으로 섬깁니다. 그러면 영으로 섬기는 성도는 의문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또 의문으로 섬기는 사람에게는 영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두 가지는 함께 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성령을 받았다고 하면서 교회 안에서 온갖 율법을 다 지키고 있습니다.
율법만 지킵니까?
성경에 문자로 기록이 되어 있는 것은 다 율법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것 뿐 아니라 성경에도 없는 것을 교회 안에 끌고 들어와 율법을 만들어서 지키고 있습니다. 성도는 누룩이 없는 자인데 교회는 이 세상에 있는 누룩까지도 끌고 들어와서 사람들을 사망에 이르게 하고 있습니다. 누룩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영의 새로운 것은 여러분에게 거할 수 없습니다.
더럽습니다.
그리고 깨끗합니다. 이 둘이 서로 공존할 수 있습니까? 더러운 것과 깨끗한 것이 공존하면 어떻게 됩니까? 그것은 더러운 것이 되고 맙니다. 아무리 깨끗한 것이라도 더러운 것과 섞이게 되는 순간에 그것은 더러운 것이 되고 만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영은 깨끗합니다.
그리고 의문은 더럽습니다. 이 둘을 함께 섞으면 더러움이 있지 깨끗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성경은 누룩을 내어 버리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내어버려야지만 내 안에 깨끗한 영이 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경을 아무리 보아도 묵은 누룩이 무엇이라는 것을 모르고 율법의 행위에 점점 더 깊이 빠져 들어가고 있습니다.
함께 하지 못 합니다
그것을 함께하는 순간에 간음하는 자가 되고 만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어찌 되었든 율법을 지키는 순간에 우리는 사망에 이르게 되어 있습니다. 내 마음을 그리고 이성을 가지고 이야기를 하지 마시고 성경이 어떻게 말씀하고 있는가를 알고 그대로 행하는 성도가 되어야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번역을 보겠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무엇이라고 말을 하겠습니까? 율법이 죄입니까? 그럴 수 없습니다. 그러나 율법에 비추어 보지 않았다면, 나는 죄가 무엇인지 알지 못하였을 것입니다. 율법에 "탐 내지 말아라" 하지 않았다면, 나는 탐심이 무엇인지를 알지 못하였을 것입니다."
율법에서 벗어났습니다.
왜 벗어났는가 하면 율법은 우리로 사망의 열매를 맺게 하기 때문에 우리 성도는 이제는 더 이상 율법을 지키지 않습니다. 왜 율법을 지키지 말아야 하는가 하면 이 율법은 죽고 사는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 율법을 지키는 사람은 반드시 사망에 이른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율법의 열매입니다
사망을 위하여 맺게 하고 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 교인들이 생각하는 것과 같이 율법이 하나님의 성도로서 조금 더 의롭게 사는 것이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러나 성경은 율법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열매를 맺는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사망의 열매를 맺는다는 것을 아는 성도는 절대로 율법을 지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10:1절을 보겠습니다. (신 362쪽)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든지 온전케 할 수 없느니라”
율법입니다
사도바울이 이제까지 율법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우리 성도들에게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율법으로 말미암아 죄의 정욕이 우리 지체 중에서 역사하여 우리로 사망을 위하여 열매를 맺게 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사망에 이르는 열매를 맺게 함으로 해서 우리가 얽매였던 것에서 죽어서 이제 율법에서 벗어났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율법을 지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을 믿는 성도로서 내가 하는 이것이 왜 나쁘냐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성경이 어떻게 말씀하고 있는가를 알아야 합니다. 내 생각에서 아무리 타당성에 있다 해도 성경에서 사망에 이르는 열매를 맺게 한다면 율법을 지키면 반드시 사망을 당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십일조를 내는 것이 왜 나쁘냐고 말을 합니다. 주일을 지키는 것이 왜 율법이냐고 말을 합니다. 사람의 이성에는 백번 옳습니다. 저 역시도 예전에는 그렇게 살았습니다. 아니 저 뿐 아니라 사도 바울 역시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을 정도로 율법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살았습니다.
그러나 사망입니다
성경에서 율법을 지키면 그 열매가 사망이라고 하면 사망입니다. 율법이 그것에 대해서 증거를 해 주고 있지만 이 시대 사람들에게 성령이 오시지 않아서 깨닫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성령이 아니라 사람의 이성을 가지고 율법을 지키는 것이 옳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사망의 열매입니다
율법의 열매가 사망이라고 하니까 분명히 이런 질문이 있습니다. 성경은 사람들의 생각이 어떠하다는 것을 알고 다 말씀을 해 주고 있습니다. 애초부터 율법을 세우지 않았으면 좋지 않으냐고 말할 사람도 있습니다. 분명히 그렇게 말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마치 에덴에 선악과를 두지 않았으면 아담이 따 먹지 않았을 것 아니냐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율법 자체를 비판을 합니다.
왜 이스라엘에게 율법을 반포하셔서 사람들이 다 사망에 이르게 했느냐고 따지고 있습니다. 복음을 전하면 반드시 이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면서 율법 자체가 나쁘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사도 바울의 말씀을 깨달은 사람 중에는 율법이 나쁘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 말씀입니다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율법이 죄냐 그럴 수 없느니라는 이 말씀은 이제까지 사도 바울의 말씀을 이해를 하는 사람 중에는 차라리 하나님께서 율법을 반포를 하시지 않았으면 되는데 왜 율법을 반포하셔서 우리로 사망에 이르게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억지를 부리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변명을 하기를 좋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를 통해서 우리를 구원하시고 있지만 사람들은 이 율법의 정욕에서 빠져 나오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이제 사도들을 통해서 복음을 전파하니까 그럼 율법이 나쁜 것이 아니냐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럴 수 없다는 말씀입니다
율법은 분명히 사망을 위하여 열매를 맺게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율법이 죄라고 해서는 안 됩니다. 혹시라도 율법에 대해서 그런 생각을 가지는 사람이 있을까봐서 사도 바울은 정말 율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율법에 대해서 바로 알아야 합니다.
이 시대는 율법에 대해서 너무 모르고 있습니다. 거듭 말씀을 드리지만 율법을 모르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은 너무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성경에서 율법에 대한 바른 정의를 내리지 못하고 있는 사람은 절대로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사도 사울이 로마서 그리고 갈라디아서 그리고 다른 성경에서 왜 율법에 대해서 이렇게 말씀하고 있는 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율법은 죄가 아닙니다.
분명히 히브리서에서도 율법은 장차오는 좋은 일에 그림자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율법으로 사망의 열매를 맺게 하고 있지만 이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에 그림자입니다. 그림자가 무엇입니까? 참 형상에 빛이 반사되어서 나타나는 것이 그림자입니다.
율법은 필요합니다.
그것이 사망의 열매를 맺게 한다 해도 우리에게 반드시 율법이 필요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율법을 반포하셨습니다. 왜 필요한가 하면 그림자로서 충분히 그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참 형상의 그림자로 보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좋은 일로 생각하다가 사망의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좋은 일입니다
그리고 좋은 일의 그림자입니다. 율법은 좋은 일의 그림자입니다. 성경이 분명히 가르쳐 주고 있지만 그림자라는 의미도 모르고 있습니다. 그림자라고 했으면 그것은 좋은 일이 아니라 그 좋은 일에 그림자라고 알면 되는데 사람들은 좋은 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좋은 것이 무엇입니까?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것입니다. 그것의 그림자로서 율법을 보아야 하는데 성경에 분명히 그림자라고 말씀을 하고 있는데도 사람들은 율법을 그렇게 보는 것이 아니라 성도로서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지켜야 하는 도덕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율법을 잘못 알면 반드시 사망에 이르게 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율법이 사망에 이르는 열매를 맺게 한다는 것을 로마서를 통해서 알았습니다. 율법은 사망의 열매를 맺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혀 알려고 하지 않고 있다면 그는 역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깨달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구약에 율법을 보고 복음을 깨달았기 때문에 율법에 대해서 이렇게 정확하게 우리에게 말씀할 수 있습니다.
율법을 바로 아시기 바랍니다.
교회에 나와서 막연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구원을 받는다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성경에서 좋은 일에 그림자를 알아야 하는데 이 시대는 율법을 모르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율법은 사망에 이르는 열매를 맺게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 율법이 죄냐고 사도 바울이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럴 수 없습니다.
성경을 그냥 기록했다고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망에 이르는 열매를 맺게 하고 있지만 그것을 통해서 좋은 일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그리스도편지에서 율법을 지키면 죄라고 악이라고 말씀을 하면 꼭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그럼 구약의 율법을 안 보느냐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구약의 율법을 보고 있습니까?
그들은 구약의 율법을 보지도 않고 있고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도리어 그리스도편지에서 구약의 율법을 바로 보고 있고 그것에 대해서 좋은 일을 나타내 보이고 있습니다. 율법을 나쁘다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율법은 좋은 일에 그림자로서 그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율법을 죄로 만들고 있습니다.
율법으로 말미암지 않고는 죄를 알지 못 합니다
사도 바울이 율법으로 죄를 언제 알았습니까? 그가 율법을 지킬 때는 율법으로 죄를 알지 못 했습니다. 바리새인으로 살면서 율법의 흠 없는 의를 가졌을 때는 죄를 알지 못 했습니다 그러나 좋은 일이 자기에게 계시가 되니까 율법을 보고 죄를 알았습니다.
죄인 중에 괴수입니다
그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전에 어떻게 살았는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율법에서 좋은 일을 보니까 자기가 죄인 중에 괴수라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이 시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율법을 지키고 있는 사람은 절대로 깨달을 수 없습니다. 자기가 누군지를 모르고 평생을 교회 안에서 죄인의 괴수로 살다가 사망에 이르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죄를 아시기 바랍니다.
이제까지 로마서 강해를 하면서 여러 가지 율법을 인용을 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율법이 아니고는 우리는 죄를 알지 못 합니다. 율법에 살인하지 말라는 말씀이 있어서 우리가 살인을 한 자로 살았다는 것을 이제 복음이 오니까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어떻게 했습니까?
살인을 하면서도 하나님을 아주 잘 믿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율법을 알고 나니까 내가 죄인 중에 괴수였고 살인한 자였고 간음한 자였고 우상숭배를 한 자였습니다. 율법이 없었다면 우리는 내가 무슨 일을 했는가를 알 수 없습니다. 우리에게 십계명을 주시지 않았다면 살인을 했는지 우상숭배를 했는지 다른 신을 섬겼는지를 모르고 살아갔을 것이 분명합니다.
얼마나 감사합니까?
율법을 주시지 않았다면 우리는 아무 것도 모르고 그저 사망의 길로 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율법을 알고 나니까 율법에서 죄를 깨닫게 되었고 이제는 그 죄를 짓지 않고 살아가는 성도가 되었습니다. 죄를 모르면 계속해서 죄를 짓게 되어 있습니다.
양털과 베실로 섞어 짠 것을 입지 말지니라.
우리는 이 율법을 어떻게 보았습니까?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어떤 옷을 입어야 하는가를 가르쳐 주는 율법으로 보았습니다. 그런데 성령이 오시고 나니까 좋은 일에 그림자가 보였습니다. 율법을 지키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하는 것을 하지 말라는 말씀을 알았습니다.
죄를 알았겠습니까?
율법을 지키면서도 그것이 죄라는 것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이 세상의 이성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율법이 좋은 일에 그림자라는 것을 알고 보니까 율법을 지키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하는 것이 죄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율법은 분명히 좋은 일에 그림자로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데 있어 필요합니다.
다만 사람의 이성이 문제입니다
율법을 보면 죄를 알아야 하는데 그것을 지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율법을 왜 주셨는가 하면 죄를 알게 하기 위해서 주셨습니다. 하지만 이 시대는 율법을 보고 죄를 알기보다는 그 율법을 지키는 죄를 범함으로 해서 사망에 이르는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신명기7:25절을 보겠습니다. (구 274쪽)
“너는 그들의 조각한 신상들을 불사르고 그것에 입힌 은이나 금을 탐내지 말며 취하지 말라 두렵건대 네가 그것으로 인하여 올무에 들까 하노니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가증히 여기시는 것임이니라”
율법입니다
율법으로 말미암지 않고는 내가 죄를 알지 못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율법에 대해서 알았습니다. 그가 바리새인으로 있을 때 율법을 안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고 나서 아라비아로 가서 율법을 알았을 것으로 추정이 되고 있습니다.
인용입니다
로마서7장7절의 말씀입니다. 그 말씀이 어느 율법을 인용하고 있습니까? 성경을 보면 탐내지 말라는 말씀 앞에 ㄱ) 자가 있고 그 아래를 보면 출애굽기와 신명기의 말씀을 인용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십계명의 마지막 계명을 인용해서 말씀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다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물론 전혀 틀리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알아야 합니다. 지금 사도 바울이 무엇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는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율법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문장의 연결을 보면 분명히 율법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고 그렇다면 십계명의 마지막 계명보다는 신명기의 말씀을 인용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성경의 인용입니다
그 말씀이 어디에 있는 말씀을 인용한 것인가를 알려 주는 것은 성경을 보는 사람들에게 이해를 돕기 위한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잘못 알고 인용을 하면 안 됩니다. 제가 출애굽기와 신명기에 있는 십계명을 인용한 것이 완전히 잘못 되었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문장의 연결을 볼 때는 신명기7장의 말씀이 맞는 것 같습니다.
성경의 인용입니다
저 역시도 이 부분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문제가 되고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성경의 인용을 이렇게 표시를 하다보니까 인용이 되어 있는 것만 인용을 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성경의 거의 모든 말씀은 성경에서 인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생각을 하는가 하면 성경을 편찬한 사람들이 인용했다고 표시한 것만 인용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심각한 문제입니다
사람들은 인용이 되어 있는 성경을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까 이것이 마치 성경의 정답인 것으로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누가 이것을 인용을 했습니까? 사도 바울이 로마서를 쓸 때 이 말씀을 출애굽기와 신명기의 십계명을 인용했다고 성경 원문에 기록이 되어 있습니까?
절대 아닙니다.
성경을 편찬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조심해야 하는가를 알아야 합니다. 차라리 이 인용을 안 쓰는 것이 더 좋습니다. 왜 그런가 하면 이 시대는 이렇게 표시를 해 놓은 것만 인용이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경을 보면 거의 모든 말씀이 다른 성경을 인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떻게 됩니까?
지금 로마서7장의 말씀은 출애굽기와 신명기의 말씀을 인용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말씀만 인용이 된 것이 아니라 이미 앞에 있는 많은 말씀들도 인용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사람들은 이 인용은 보면서 이 말씀만 인용이 된 것으로 생각하고 다른 말씀은 인용을 해서는 안 되는 것으로 알고 그렇게 성경을 해석하니까 도무지 풀어지지가 않고 있습니다.
바로 아시기 바랍니다.
모든 성경 말씀은 성경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경을 편찬하는 사람들로 인하여 사람들의 생각이 굳어져 있습니다. 성경에 인용이 되어 있다고 표시가 되어 있는 말씀만 인용이 된 것으로 알고 표시가 안 되어 있으면 인용할 생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성경을 어떻게 풀고 있습니까?
그 문장만을 보고는 어느 누구도 풀 수 없습니다. 반드시 이 말씀이 어느 말씀과 연결이 되고 인용이 되었는가를 알아야 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성경학자들로 인하여 사람들은 그렇게 성경을 보는 것이 아니라 인용이 안 되어 있는 말씀은 그 문장만 보고 해석을 하려고 하다가 모두가 사망의 길로 가고 있습니다.
첨삭입니다
늘 말씀을 드리지만 우리는 성경 원문만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잘못 인용이 되어 있는 것을 보면 사도 바울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자 하는 말씀을 정확하게 깨달을 수 없습니다. 이런 사소한 것들이 결국에는 사망의 길로 가게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원문입니다
텍스트만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성경은 너무 잘못 편찬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그런 첨삭된 것을 보면서 마치 그것이 성경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주 작은 것 하나가 진리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니 성경을 깨닫는데 있어 방해가 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 영생을 얻어야 합니다.
그런데 그 성경이 사람에 의해서 변형이 되고 있다면 그만큼 영생을 얻는데 있어서 더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성경을 편찬하는 사람들의 열심이 성경을 상고해서 영생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의 길을 막고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율법입니다
율법이 탐내지 말라 하지 아니하였더면 내가 탐심을 알지 못하였으리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이제까지는 로마에 있는 교회에 성도들에게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7장에서는 내가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하고 있는 말씀이 아니라 사도 바울 본인에게 하고 있는 말씀입니다.
탐내지 말라
이 시대는 성경은 너무 모르고 있습니다. 아니 성경을 편찬하는 사람까지도 성경을 모르고 편찬을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어느 한 사람에 의해서 성경이 이렇게 된 것은 아니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탐내지 말라는 말씀이 어디서부터 출발을 하고 있는가를 알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사도 바울은 율법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탐내지 마라
이 율법을 이 시대 교인들이 알고 있습니까? 신명기7장25절의 율법을 이 시대 목사들이 알고 있습니까? 아마도 한 사람도 이 율법이 무엇을 말씀하고 있는 줄을 모르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편찬하는 사람도 역시 이 율법의 의미를 모르다보니까 인용하는 구절을 십계명에서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입니다
그들이 가나안에 들어가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너는 그들이 조각한 신상들을 불사르고 그것에 입힌 은이나 금을 탐내지 말며 취하지 말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두렵건데 네가 그것으로 인하여 올무에 들까 하노니 이는 여호와께서 가증히 여기시는 것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율법에 탐내지 말라 하고 있습니다.
이 율법이 없었다면 사도 바울은 내가 탐심을 알지 못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이 누구입니까? 그가 무슨 탐심을 냈겠습니까? 그러나 사도 바울은 탐심을 냈습니다. 그가 바리새인으로 살 때 얼마나 탐심을 냈는가를 스스로가 말을 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이 율법을 알았기 때문에 탐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탐심입니다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탐심을 어떻게 알았는가 하면 율법을 보고 알았습니다. 이 율법도 인용을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정말 율법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다시 말씀을 드리지만 율법을 모르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은 거짓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들이 조각한 신상입니다
신상, 우상 같은 말씀입니다. 이스라엘의 육의 일입니다. 그것은 이 시대 영의 일로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스라엘의 육의 일을 보면서 이 시대는 전혀 깨닫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율법을 보고 사람들은 자기들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율법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을 것이 분명합니다.
성경입니다
왜 이 율법을 정하셨다고 생각합니까? 이 시대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이 문자 그대로 조각한 신상에 입힌 은이나 금을 탐하지 않고 그것을 쳐다보는 것조차 금하고 있는데 성경은 율법으로 정해서 네가 그것으로 인하여 올무에 들까 하며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가증히 여기시는 것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 율법이 아무 상관이 없습니까?
그것이 아니라 이 시대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이 실제 이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율법으로 정하셨습니다. 이것이 올무가 되고 하나님께서 가증히 여기신다고 하지만 사람들은 율법을 보면서도 그림자를 걷어 내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가증히 여기십니다.
구원을 받지 못한다는 말씀입니다. 율법에서 탐하지 말라는 말씀을 보고 탐심이 무엇인가를 깨닫지를 못하면 그 사람은 교회 안에서 탐심만 부리다가 하나님께서 가증히 여기시는 일만 하다가 저주를 받는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자기가 이렇게 탐심을 부리면서 살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내가 탐심을 알지 못 했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입니다
그가 복음을 깨닫기 전에는 율법을 보고도 탐심이 무엇인가를 깨닫지를 못하고 탐심을 부리면서 살았습니다. 그러나 이제 율법을 보고 탐심이 무엇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어서 더 이상은 탐심을 부리지 않고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조각한 신상입니다
로마서1장에서 우상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우상과 신상은 같은 말씀입니다. 이스라엘이 점령해서 들어가는 가나안 땅에는 그들이 조각한 신상이 있습니다. 그 신상에 은을 입히고 금을 입혔는데 그것을 탐하지 말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 교회 안에 조각한 신상이 있습니다.
조각한 신상들이 가나안에 있는 것보다 더 많이 있지만 아무도 깨닫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우상이 무엇입니까? 율법이라고 이미 말씀을 드렸습니다. 교회 안에 마치 가나안 땅에 거민들이 조각한 신상과 같은 율법들이 우상이 되어서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것에 은을 입히고 금을 입혔는데 이 시대 교인들이 다 탐을 내고 있습니다.
은이 무엇입니까?
므나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금은 달란트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생명과 믿음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율법을 지키면서 그것을 지키는 것이 믿음이 있는 것이고 구원을 받은 성도로서의 행위라고 생각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누가 그렇게 했습니까? 사도 바울이 바리새인으로 있을 때 우상을 너무도 탐을 내서 흠 없는 율법의 의를 가졌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역시 이 시대 수많은 조각한 신상들이 교회 안에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은을 입히고 금을 입혀 놓아서 그것을 모두가 탐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로 탐하고 있는가 하면 바리새인 못지않게 이 시대 역시 율법의 의를 탐하고 있습니다.
다 올무에 걸려 있습니다.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이 조각한 신상을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아니 자기들은 조각한 신상에 입힌 은이나 금을 탐하고 있으면서도 자기들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이 7절부터는 자기가 어떻게 살았었는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이 조각한 신상에 입힌 금이나 은을 탐하면서 살아왔습니다.
어느 정도 탐했습니까?
흠 없는 율법의 의를 가질 정도로 탐했습니다. 그러나 주님을 만나고 난 후에 율법을 알고 나니까 자기가 지키고 있었던 율법의 의가 다 조각한 신상에 입힌 은이나 금을 탐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말씀입니다. 율법을 모르면 사도 바울은 평생을 탐을 내면서 살다가 마귀의 자식이 되어서 지옥으로 들어갔을 것이 분명합니다.
탐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무엇을 탐내고 있습니까? 조각한 신상이 교회 안에 너무 많이 있습니다. 율법의 행위가 너무 많이 있다는 말씀입니다. 문자 그대로의 율법을 지키는 것이 탐심에서 오고 있다는 것을 이 시대는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교회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이 탐내지 말라는 말씀을 깨닫지를 못해서 올무에 걸려 사망의 길로 가고 있습니다.
신상입니다
그것이 이 시대 교회 안에 율법으로 들어와 있습니다. 그 율법에 은을 입히고 금을 입혀서 모두가 탐을 내고 있습니다. 더 많은 율법을 지키기 위해서 탐을 내고 있지만 자기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 줄을 모르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말 이런 말씀들이 깨달아지지 않으면 우리는 평생 우상을 탐내다가 사망에 이른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까?
이 시대 누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있습니까? 교회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이 탐내지 말라는 이 율법을 보고도 탐을 내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율법에 은을 입히고 금을 입히고 있습니다. 어느 사람의 행위에 따라서 그것이 은이 되기도 하고 금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자기들도 하고 싶어서 견디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모르면 사망입니다
문자를 아는 것으로 성경을 안다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교회 안에서 모두가 탐심에 빠져 있는데도 깨닫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이 바리새인으로 있을 때는 죄를 알지 못 했습니다 그러나 율법이 탐내지 말라고 하는 말씀이 없었다면 사도 바울은 계속해서 탐을 내면서 살았을 것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탐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탐내지 말라는 그 단어의 의미가 나쁘니까 사람들은 세상에서 어느 것을 탐내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아니라 교회 안에서 조각한 신상에 입힌 은이나 금을 탐을 내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것이 무엇인가 하면 이 시대 교회 안에서 지키고 있는 율법이라는 말씀입니다. 율법이 조각한 신상이 되어 있지만 사람들은 전혀 깨닫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가나안은 천국 모형입니다
그러나 가나안에 들어가서는 교회가 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가나안에 가지까지는 분명히 천국의 모형입니다. 그러나 일단 가나안에 들어가는 순간에는 그곳은 교회가 됩니다. 그 교회 안에 조각한 신상에 은을 입히고 금을 입혀 놓았습니다. 교회가 어떻게 될 것인가를 하나님께서 아시고 율법에 탐내지 말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가증한 것입니다
그 가증한 일을 하면서 이 시대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은 자기들이 천국에 들어간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율법의 올무에 걸려 사망의 길로 가고 있으면서도 성경에서 문자를 아는 것으로 자기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하면서 천국에 들어간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next 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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