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너희는 귀를 기울리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오늘의 말씀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

윤주만목사 2024. 4. 23. 08:10

전도서8 : 9

"내가 이런 것들을 다 보고 마음을 다하여 해 아래서 행하는 모든 일을 살핀즉 사람이 사람을 주장하여 해롭게 하는 때가 있으며"

 

솔로몬은 모든 지혜를 깨달은 사람입니다

어느 정도 지혜를 깨달았느냐면 사람이 자기 장래 일을 알 수 없고 어느 누구도 사람의 장래를 가르쳐 줄 수 있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았으며 또한 생기를 머무르게 할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자기 죽는 날을 주장할 사람도 없습니다

내가 이 날을 택해서 자기 마음대로 죽을 수도 없다는 말씀입니다 사람이 물론 스스로 목숨을 끊을 수 있겠지만 그 또한 하나님께서 허락하시지 않으면 그 생명을 끊을 수 없다는 것을 우리는 깨달아야 합니다 내가 죽고 싶다 해서 죽을 수 없다는 말씀입니다

 

세상에 전쟁이 일어나면 모면할 자가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가 피하면 되지 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겠지만 내가 피한다고 해서 피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솔로몬이 이런 모든 것을 깨달아서 마음을 다해 해 아래서 하는 모든 일을 살펴보았다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그런 모든 일들을 주장하면서 솔로몬이 살아 보았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그런 솔로몬도 때가 이르니까 화를 입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치를 깨닫고 왕으로서 사람을 주장하고 선을 행한다 하며 살아 보았는데 그 역시 때가 이르니까 해를 입게 되었다는 말씀입니다

 

솔로몬은 대단한 사람입니다

그 보다 지혜와 부가 뛰어 난 사람이 없었습니다

하나님의 지혜도 깨닫고 해서 그것으로 사람을 다스리면서 살아 보았는데 때가 되니까 자기 자신도 역시 해를 입게 되더라는 말씀입니다

 

사람이 하는 일입니다

그런 인생을 사는 것이 우리 사람입니다

그런데도 교회 안에서는 서로를 주장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주장하는 말을 함부로 하고 권위를 가지고 심한 것을 요구하면서 어떤 일들을 하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무엇으로 주장을 합니까?

율법을 가지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율법을 가지고 주장하는 자도 결국에는 해를 당하게 된다는 말씀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로마서6 : 9

"이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사셨으매 다시 죽지 아니하시고 사망이 다시 그를 주장하지 못할 줄을 앎이로라"

 

율법은 사망을 가져 옵니다

그 사망이 다시 우리를 주장하지 못할 줄을 안다고 말씀하는데 율법을 세워 그것으로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성도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서 죽은 자입니다 그러면 다시는 사망을 가져오는 율법이 나를 주장하지 말아야 하는 것입니다

 

교회 안에서 사람이 사람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율법의 모양을 내지 않으면 주장하면서 그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내가 율법으로 다른 사람을 주장하고 내 자신을 주장하는 그런 모든 일이 결국 헛되어 때가 되니까 자기를 해롭게 하더라는 말씀입니다

 

골로새서3 : 15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

 

사람이 나를 주장하지 못하게 하세요

그것이 아무리 좋은 일이라 하더라도 결국 자기를 해롭게 하는 것입니다

솔로몬이 하나님에 대한 열심으로 그렇게 사람을 주장하면서 살아 보니까 결국 자기에게 해를 가져 오더라는 말씀입니다 나에게만 해를 가져 오는 것이 아니라 주장을 받는 사람도 해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해 아래서 하는 모든 것으로 나를 주장하지 못하게 하세요

주장을 하는 사람이나 주장을 하는 사람이나 다 해가 된다는 말씀 입니다

솔로몬이 전도서에서 그 말씀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나를 주장 하실 분은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님은 이 세상에 평강의 왕으로 오셨습니다

그리스도의 평강이 마음을 주장할 때 내가 해가 되지 않는다는 말씀입니다

교회 안에는 사람이 사람을 주장하는 자가 많이 있습니다

 

율법으로 그렇게 주장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그것이 나를 위하는 것이 아니라 해가 된다는 말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평강이 나를 주장하게 하세요

 

전도서는 철학이 담겨 있는 말씀입니다

여러분이 그 깊이에 들어가지 않으면 사람이 사람을 주장하다가 결국에는 때가 되면 해를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솔로몬이 모든 것을 다 해 보았지만 그렇게 한 모든 것 해 아래서 사람이 사람을 주장하면서 행한 모든 일들이 때가 되니까 사람을 해롭게 하더라는 말씀입니다

 

평강의 왕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세요

예수 그리스도의 평강이 내 마음을 주장하게 하는 성도만이 세상에서 해를 당하지 않고 영혼을 보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의 감사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내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은 줄 알게 하시고 나로 복음의 직분을 감당할 수 있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