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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음과 율법

27강, 현숙한 여인 룻

윤주만목사 2018. 10. 28. 05:19


27강, 현숙한 여자 룻

 

룻기 3:11절을 보면

내 딸아 두려워 말라 내가 네 말대로 네게 다 행하리라 네가 현숙한 여자인 줄 나의 성읍 백성이 다 아느니라

 

룻에 대해서는 많은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가 남편이 죽고 난 후에 시 어머니인 나오미에게 어떻게 행했는가를 모든 사람이 칭찬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당연히 룻은 인간적으로 칭찬을 받을 만한 자부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룻기서는 4장으로 사사기 시대에 있었던 일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룻기를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고자 하는 놀라운 교훈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인간적인 룻을 보기 보다는 하나님께서 룻을 어떻게 섭리하시고 있는가 하는 문제를 깨달음으로 해서 내가 어떤 신앙을 가져야 하는 가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룻기 서를 통해 육적인 의미보다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고자 하는 영적 의미를 깨닫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보아스와 룻의 영적 의미는 예수 그리스도와 이방인인 우리를 예표하고 있습니다. 보아스가 아니고는 룻은 이스라엘의 기업에 들어갈 수 없는 여자이며 더구나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에 올라갈 수 없는 여자입니다

 

룻은 모압 여자입니다.

율법의 예로는 룻은 하나님의 기업에 들어갈 수 없으며 또한 보아스와 혼인을 할 수 없는 여자입니다. 그가 아무리 예쁘고 또 시모를 잘 모셨다 할지라도 율법으로 하면 이스라엘의 총회에 들어갈 수 없는 여자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엘리멜렉의 가족을 통해 역사 하셔서 룻을 이스라엘로 들어오게 하시고 또 그 룻을 통해 다윗 왕의 혈통을 잇게 하셨습니다.

 

 

이렇게 하신 것은 순전히 하나님의 인도하심입니다.

사시기 시대에 벌써 우리 이방인들을 어떻게 구원하실 것인가를 룻을 통해 보여 주셨고 이방인인 우리가 어떻게 하면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한 자가 되어 하늘의 기업을 받을 수 있는 가를 룻기 서를 통해 가르쳐 주시고 또 이방인들에게 소망을 주셨습니다.

 

신명기233절에 암몬 사람과 모압 사람은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니 그들에게 속한 자는 십 대뿐 아니라 영원히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율법으로는 룻이 하나님의 총회 이스라엘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은 없습니다. 십대 뿐 아니라 영원히 들어오지 못하리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사사 시대기 때문에 십대도 지나지 않은 시기 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룻을 이스라엘의 총회에 들어오게 하셨습니다.

룻기서는 이스라엘에게 가르쳐 주고자 하는 하나님의 뜻이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사실 룻기를 기록함으로서 이스라엘은 이방에 복음을 전해야 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자기들만의 하나님으로 섬겼고 아직도 이방인을 개 같이 여기고 있는 것이 이스라엘의 사상입니다

 

보아스가 룻을 현숙한 여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마 사람들은 현숙한 여자라고 하니까 그 시어머니 나오미를 잘 공경하고 섬겼기 때문에 보아스가 룻을 그렇게 말했을 것이라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에는 현숙한 여자에 대해서 딱 두 번 기록되어 있습니다. 룻을 현숙한 여자라고 칭하고 있으며 또 잠언에 현숙한 여자가 어떤 여자라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룻에게 보아스는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존재입니다

그런 의미를 가지고 이 룻기 서를 보아야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사를 조금이나마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보아스가 룻에게 현숙한 여자라고 칭한 것은 선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예수님께서 산상수훈을 말씀을 하시고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라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고 선언을 해 주신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룻을 통해 우리 이방인이 현숙한 여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시고자 하는 것입니다 아니 어떤 의미에서는 우리 이방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룻과 같이 현숙한 여자로 어떤 신앙을 가지고 살 것인가를 미리 예표를 해 주시는 성경 말씀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잠언31:10절을 보면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 값은 진주보다 더하니라

 

잠언31장에는 현숙한 여자가 어떤 사람인가를 자세하게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 현숙한 여자는 룻기 서에 나오고 또 잠언에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보아스가 룻을 현숙한 여자라고 칭한 것은 잠언에 나오는 대로 룻이 행하면서 살았다는 것을 뜻하는 말씀입니다 바로 우리 이방인이 이런 자가 되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것이라는 것을 미리 가르쳐 주시는 귀한 말씀입니다

 

누가 현숙한 여자를 얻겠느냐...

아무나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아니 세상에는 어쩌면 현숙한 여자가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이방인인 룻을 현숙한 여자로 칭해 주시고 그를 섭리해서 다윗왕의 족보에 들어가는 영광을 얻게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지금 우리에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믿음이 있는 성도를 이렇게 불러 주시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 값이 진주보다 귀하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천국은 좋은 진주를 구하는 것과 같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 현숙한 여자는 천국 보다 더 귀하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들을 얼마나 사랑하고 있는 가를 가르쳐 주시는 말씀입니다 천국보다 더 소중하게 여기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누가 얻었습니까?

모압에 사는 이방인인 룻을 이스라엘에 들어오게 섭리하신 것은 하나님이십니다. 엘리멜렉의 가정을 역사 하셔서 모압으로 가게 하시고 거기서 엘리멜렉과 두 아들을 죽게 하시고 둘째 아들의 부인인 룻을 하나님께서 감동하여 주셔서 이스라엘로 들어오게 하셨습니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께서 역사하신 일입니다

 

진주 보다 더 귀한 현숙한 여자를 얻기 위해서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께 예배하는 자들을 찾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면서 복음에 복종을 하는 현숙한 여자를 이방인 가운데서 찾으시고 그 값을 하나님의 소유이신 천국 보다 더 귀하게 여기시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룻을 찾으신 것은 하나님의 섭리입니다

만약에 베들레헴에 기근이 들지 않고 풍요로웠다면 엘리멜렉의 가정은 모압 땅으로 가지 않았을 것입니다 아직 사사시대 이고 그들이 이방에 가서 산다는 것은 사실 쉽게 받아들이기 힘든 일입니다 거의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현숙한 여자를 찾기 위해서 베들레헴에 기근이 들게 하시고 엘리멜렉의 가정을 모압으로 가게 하시고 또 그 두 아들을 모압 여자와 혼인하게 하셨습니다.

 

모압으로 가서 사는 것도 있을 수 없는 일인데 두 아들을 모압 여자와 혼인을 하게 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섭리가 아니고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더구나 엘리멜렉의 이름의 뜻을 보면 하나님은 왕이시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바른 신앙을 가지고 있었고 그런 그가 율법을 어기면서 모압 여자를 자부로 맞이한 것은 하나님의 섭리가 아니고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룻을 얻기 위해서 엘리멜렉의 가정을 역사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기업 천국 보다 더 귀하게 여기는 현숙한 여자를 찾기 위해서 모압까지 가셨다는 말씀입니다 사실 이 말씀은 그 당시 이스라엘의 영적 상태가 어떠했는가를 우리가 알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에 수많은 여자가 있었지만 하나님께서는 모압에 가셔서 현숙한 여자를 얻었습니다.

 

지금 이 시대도 마찬가지입니다

교회에 나오는 사람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현숙한 여자가 교회 안에 없으면 하나님께서는 아직 믿지 않는 사람들 중에 현숙한 여자를 얻기 위해서 찾아다니신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선택은 후회하심이 없습니다.

이스라엘의 수많은 여자 중에서 현숙한 여자를 찾지 않으시고 더구나 율법에 의하면 이스라엘에 영원히 들어 올 수 없는 모압 여자 중에서 현숙한 여자를 찾으셨는데 그 여자가 바로 다윗 왕의 할아버지를 낳은 룻이라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입니다. 그리고 성경 어디에도 이스라엘의 여자 중에 현숙하다라고 칭한 사람이 없다는 사실입니다

 

이것은 앞으로 이스라엘이 어떻게 변할 것인가를 가르쳐 주시는 말씀이며 또 이방인에게 어떻게 구원이 이루어질 것인가를 룻기를 통해 보여주고자 하는 말씀입니다 이 시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하나님을 믿는 것 같지만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현숙한 여자를 찾아다니신다는 것을 바로 깨달아야 합니다. 그리고 룻을 통해서 내가 바로 그런 현숙한 여자가 되어야 합니다.

 

잠언31장을 다 말씀을 드리려면 너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중요한 말씀만을 보면서 현숙한 여자가 어떤 여자인가를 살펴보고 나도 룻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에게 현숙한 여자로서 칭함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현숙한 여자가 된 성도는 천국 보다 더 귀하게 여기시기 때문에 그에게 천국을 주는 것은 아무 것도 아닙니다. 그 천국을 소유하시는 현숙한 여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잠언31:11절을 보면

그런 자의 남편의 마음은 그를 믿나니 산업이 핍절치 아니하겠으며

 

그런 자의 남편은 마음으로 그를 믿는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귀한 말씀입니다 내가 예수를 믿는 것 중요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나를 믿지 않는다면 내 믿음은 헛것이 되고 맙니다. 예수님이 나를 믿어 주지 않는다면 내 믿음은 거짓이라는 말씀입니다. 내가 아무리 예수를 믿는 다 고백을 한다 해도 예수님께서 마음으로 나를 믿지 않는다면 내 믿음은 거짓이라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이 나를 믿고 있습니까?

정말 성도님들의 마음에서 그 확신이 있습니까? 내가 믿는다는 입술의 고백보다도 예수님께서 나를 현숙한 여자로 칭해 주시고 나를 믿어 주시고 있느냐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내가 믿으면 다 되는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믿을 때는 예수님도 나를 믿어야 합니다. 서로가 믿는 사이가 되어서 부부가 될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믿는 것은 짝 사랑입니다

내가 남편을 믿고 있으면 또한 내 남편도 나를 믿어야 합니다. 그래야 온전한 부부라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과 나와의 사이가 이렇게 현숙한 여자처럼 서로를 신뢰하고 믿고 있느냐는 말씀입니다

 

룻은 그런 여자였습니다.

그것은 룻의 마음에 예수님께서 믿음을 주셨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내가 내 지식으로 믿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성령을 보내 주셔서 그 믿음을 주셨다면 예수님께서도 그를 의심하지 않습니다. 바로 이렇게 성령의 임재하심이 있는 성도만이 예수님께서 보실 때 현숙한 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잠언31:12절을 보면

그런 자는 살아 있는 동안에 그 남편에게 선을 행하고 악을 행치 아니하느니라

 

현숙한 여자는 살아 있는 동안에 그 남편에게 선을 행하고 악을 행치 아니한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남편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께 선을 행하고 악을 행치 말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 시대 자기가 하는 행위가 선인가 악인가를 분별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현숙한 여자는 자기의 행위가 선인가 악인가를 알고 남편에게 선을 행하고 있습니다.

 

누가 악을 행했습니까?

바로 율법주의에 빠진 이스라엘이 악을 행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악을 행했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를 미워했습니다. 참 빛이 비추니까 자기들의 행위가 악함으로 그 행위가 들어날까 해서 빛으로 오지 않았습니다. 지금 이 시대도 율법주의에 빠져 있는 사람들은 절대로 빛으로 들어올 수 없습니다.

 

이스라엘과 같이 완전한 율법주의로 빠지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를 믿는다 하면서도 악을 행하는 율법주의자들의 그 행위를 따라가려는 사람이 바로 악을 행하는 사람입니다 지금은 음행의 시대입니다 율법과 복음의 두 남편을 함께 섬기면서 음행을 하고 있는 그런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복음에 복종하는 것이 선을 행하는 일입니다

그런데 예수를 믿는다 하면서도 예수를 죽인 율법주의자들이 행한 그것을 아무 마음에 거리낌도 없이 행하고 있습니다. 내가 지금 악을 행하고 있는가 선을 행하고 있는 가를 모른다면 어리석은 자입니다 현숙한 여자는 자기 남편에서 선을 행하고 있습니다.

 

다른 남편에게 선을 행하는 여자는 어리석은 여자입니다

아니 악한 여자입니다 로마서에서 율법과 복음을 두 남편으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내 남편이 있는데도 나를 살려 주는 복음의 남편이 있는데도 또 다른 율법의 남편을 섬기고 있다면 남편에게 악을 행하는 여자입니다 그런 여자가 되지 마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잠언31:15절을 보면

밤이 새기 전에 일어나서 그 집 사람에게 식물을 나눠 주며 여종에게 일을 정하여 맡기며

 

밤이 새기 전에 일어나서 그 집 사람에게 식물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생명의 양식이 무엇입니까? 예수님께서 내 살은 영생을 주는 생명의 양식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복음이 있는 성도는 일찍 일어나서 그 집 사람들에게 생명의 양식을 나눠 주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살을 먹이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고린도전서5:7-8절을 보면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 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도 말고 괴악하고 악독한 누룩도 말고 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의 누룩 없는 떡으로 하자

 

어떤 식물을 주어야 합니까?

묵은 누룩도 말고 악독하고 괴악한 누룩도 말고 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의 누룩 없는 떡으로 하자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현숙한 여자는 오직 유월절 양 되신 예수 그리스도만을 먹입니다. 그러나 음행하는 여자는 오직 예수만 먹이는 것이 아니라 묵은 누룩을 함께 먹이고 있습니다.

 

그 둘을 교묘하게 썩어서 먹이고 있습니다.

이 묵은 누룩이 무엇이라는 것은 제가 말씀을 드리지 않아도 알 것입니다 그런데 교회 안에서 음행하는 여자는 예수와 율법을 함께 먹이면서 사람들을 미혹시키고 있습니다. 현숙한 여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오직 예수만 먹이면 됩니다.

 

예수를 먹이는 것이 어렵습니까?

그것은 너무 쉬운 일입니다. 또 예수를 먹어야지만 그 집 사람들이 모두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예수만 먹이면 오히려 공격을 받고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예수만 믿으면 되느냐고 공격을 합니다. 그럼 예수만 믿으면 되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예수만 믿으면 되느냐고 하는 사람은 생명이신 예수를 모르는 사람입니다

 

잠언31:26절을 보면

입을 열어 지혜를 베풀며 그 혀로 인애의 법을 말하며

 

현숙한 여자는 그 입에서 지혜를 말하고 있습니다.

지혜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비밀 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지혜라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현숙한 여자는 오직 예수만을 전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 입에서 하나님의 지혜이신 예수 그리스도만 나오고 있습니다.

 

내 입에서 무엇이 나오는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숙한 여자는 지혜가 나옵니다. 이 세상 지혜와 정치 사회 그리고 문화 유머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 입에서는 하나님의 지혜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나오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요즘 설교를 들어보면 예화와 정치 사회 그리고 유모로 정당히 포장을 해서 전하고 있습니다.

 

그런 말을 들으면서 은혜 받았다고 합니다.

은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받는 것이지 세상 이야기나 정치 사회 그리고 유명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은혜 받았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불교에서나 천주교에서나 그리고 이 세상 모든 종교에서 전하는 것입니다 현숙한 여자는 자기 입에서 지혜가 나오게 하고 있으며 또 지혜의 말씀을 분별해서 듣기를 좋아 합니다.

 

인애의 법을 말합니다.

인애[仁愛]는 어질고 자애로운 사랑입니다 사랑의 법을 말한다는 말씀입니다 두 여자가 있습니다. 하나는 율법을 말하고 있고 한 여자는 인애의 법을 말하고 있습니다. 율법은 그것을 하나라도 어기면 모두를 범한 자가 되게 만들기 때문에 아주 냉정합니다. 율법에서는 사랑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사랑의 법은 모든 허물과 죄를 덮어 줍니다.

율법은 그 행한 것에 있어 잘 하면 칭찬을 하고 그것을 범하게 되면 정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애의 법은 설령 그가 잘못을 했을지라도 모든 허물을 덮어 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랑 이십니다.

우리 인생을 사랑하시기 때문에 죄와 허물로 죽을 우리를 대신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이 세상에 보내 주셔서 세상 죄를 모두 지고 가게 하셨습니다. 이것은 사랑하지 않으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죄와 허물로 죽을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신 것입니다

 

현숙한 여자는 하나님의 사랑을 말 합니다

그는 율법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의 법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 믿음의 법을 그 입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내가 정말 영혼을 사랑한다면 하나님의 사랑을 말하게 됩니다. 오직 믿음으로 구원을 받을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랑의 법을 말하고 있습니다.

 

잠언31:30절을 보면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

 

부자는 고운 베옷을 입었습니다.

율법의 의는 사람을 곱고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현숙한 여자는 그것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오직 여호와를 경외한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를 믿는 것입니다. 예수를 믿지 않고는 어느 누구도 하나님을 경외할 수 없습니다.

 

예수를 믿지 않으면 그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이스라엘이 왜 망했습니까? 이스라엘은 스스로 하나님을 경외한다고 했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거절함으로서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 보내신 자를 믿지 않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거절하는 일입니다 현숙한 여자는 자기 외적으로 나타나는 행위의 옷을 곱고 아름답게 입기 보다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다는 말씀입니다

 

거짓되고 헛된 것을 쫓아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율법의 다툼은 헛된 것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얼마나 율법적으로 아름답냐 하는 것은 한 마디로 헛된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그런데도 이 시대 많은 사람들이 그 헛된 것을 쫓아가고 있습니다. 아무리 고운 옷을 입고 아름답게 치장을 하면 무엇 할 것입니까?

 

흠 없는 율법의 의를 자랑하던 이스라엘에게 예수님께서 회칠한 무덤이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런 것에 마음을 빼앗기기 보다는 내 마음에 예수 그리스도를 온전히 믿을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모든 의는 결국 회칠한 무덤을 보이는 것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그런 것을 가지고 자랑한다는 것은 한 마디로 복음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현숙한 여자는 하나님을 경외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으로부터 칭찬을 받는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눈에 보이는 고운 것과 아름다운 것은 사람으로 칭찬을 받을 수 있으나 마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하나님을 경외하는 성도는 하나님으로부터 칭찬을 받을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현숙한 여인에 대해 잠언에 많은 말씀이 있습니다.

제가 말씀을 드린 것은 현숙한 여자에 대해서 지극히 일부분만을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러나 이 말씀을 보면 모두가 믿음을 요구하고 있는 말씀들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현숙한 여자는 행위에 의지하는 자가 아니라 믿음에 의지하고 있는 성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현숙한 여자는 그 값이 진주보다 귀합니다.

하나님께서 총회에 영원히 들어오지 못하리라는 모압 여자 룻을 현숙한 여자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룻이 무엇을 잘 해서 현숙한 여자가 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물론 시모를 잘 모신 것은 우리가 인정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만약 그것으로 현숙한 여자가 될 수 있다면 이 세상에는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 중에도 예수 믿는 사람 보다 더 현숙한 여자가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룻을 찾으셨습니다.

그리고 천국 보다 더 귀한 여자를 얻으셨습니다. 그 룻이 이 시대 내가 되어야 합니다. 복음을 듣고도 교회에 나와 있으면서도 현숙한 여자가 되지 못한다면 그는 차라리 교회에 나오지 않는 것만도 못한 사람이 되고 맙니다. 세상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께 악을 행하는 것이 아니라 교회 안에 있는 사람이 악을 행한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을 십자가에 죽인 것이 바로 이스라엘입니다.

 

룻은 현숙한 여자입니다

그가 현숙한 여자가 된 것은 순전히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른 것입니다 나도 룻과 같이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있다면 현숙한 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아니 하나님께서는 이방인인 나를 찾으셔서 진주 보다 더 귀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주시고 있습니다.

 

나도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현숙한 여자라 칭함을 받고 있는가 잠언을 보면서 나를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반드시 현숙한 여자가 되어 하나님으로부터 칭찬을 받는 귀한 성도가 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