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로새서2:10절을 보겠습니다. (신 326쪽)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그는 모든 정사와 권세의 머리시라”
모든 권세입니다
무엇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까? 로마서12장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받은 은사가 다르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고 있는 은사를 말씀하고 있는 것이지 지금 기독교 안에서 행해지고 있는 샤머니즘적인 은사를 말씀하는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교회가 니골라당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한다고 하면서 자기들이 육적으로 권세를 부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성경은 그런 것을 말씀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권세라고 하니까 교회 안에서 사람들이 권세를 나타내고자하는 것을 가지고 인정을 해서는 안 됩니다 로마서는 지금 그것을 말씀하는 것이 아니라 위에 있는 권세라고 분명하게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이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장 악한 자가 누군가 하면 성경을 자의적으로 해석해서 그 말씀을 가지고 이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마치 이 시대 목사들은 자기들이 하나님의 대리인이나 되는 것과 같이 권세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들이 목사가 되어서 교회를 다스리는 것도 하나님이 권세를 주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든 권세가 무엇입니까?
로마서12장에서 말씀하고 있는 은사입니다 그리고 또 성경에서 말씀하고 있는 여러 가지 은사를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위에 있는 권세를 말씀을 하는 것이지 사람을 통해서 표면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권세를 말씀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위에 있는 권세가 아니라 사람의 권세라는 것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위에 있는 권세입니다
그 모든 권세를 하나님께서 다 정하셨다는 말씀입니다 이 시대 은사자들이 행하고 있는 샤머니즘을 하나님이 정하셨다는 것이 아니라 위에 있는 권세를 하나님이 다 정하셨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 권세에 굴복을 하라고 말씀을 하고 있는 것이지 교회 안에서 나타나고 있는 권세에 굴복하라는 말씀이 절대로 아닙니다.
제가 예언의 은사가 있습니까?
그렇다고 해서 저에게 굴복을 해서는 안 됩니다 예언 그 자체에 굴복을 하라는 말씀입니다 왜 그런가 하면 제 육체는 하나님께로서 난 자가 아니고 예언만이 위에 있는 권세이기 때문에 그 예언에 대해서 굴복을 하라는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시대는 교회 안에 있으면서도 자기들이 무엇에 굴복을 해야 하는 줄을 모르고 있습니다.
목사가 권세입니까?
아닙니다. 목사는 위에 있는 권세가 아닙니다. 그가 하나님의 은혜로 예언의 은사를 받았다 해도 그는 권세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대형 교회 같은 곳에 가면 담임 목사의 권세가 하늘을 찌를 듯합니다. 그가 하고자 하는 모든 일을 하고 있고 그가 반대를 하면 그 교회 안에서 일하는 사람도 하루아침에 쫓아낼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권세가 아닙니다.
로마서에서 사도 바울이 말씀을 하고 있는 권세가 아니라는 것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그런 것을 행하면서 자기가 하나님의 권세를 가지고 하고 있다고 하는 사람은 어리석습니다. 또한 그 권세에 굴복을 하는 사람은 절대로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목사입니까?
그가 예언의 은사가 있습니까? 그 역시도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제가 이 모든 은사를 받은 사람이라고 해도 역시 여러분과 조금도 다르지 않은 사람입니다 다만 뭐가 다릅니까? 위에 있는 권세가 다릅니다. 그것은 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은혜대로 저에게 주셨을 뿐입니다 그것을 가지고 있다 해도 권세를 부려서는 안 됩니다
권세입니다
이 권세를 누가 가지고 있습니까? 그것을 골로새서에서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그는 모든 정사와 권세의 머리시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그 분은 모든 권세의 머리십니다. 머리라는 말씀은 권세가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나오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다 하나님이 정하셨습니다.
모든 권세는 하나님께서 정하셨습니다. 왜 하나님께서 정하셨는가 하면 그는 모든 정사와 권세의 머리이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정하셨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정하셔서 위에 있는 권세이기 때문에 그 권세에 굴복을 해야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모든 권세입니다
모든 권세라고 하니까 교회 안에서 사람의 이성을 따라 나타나고 있는 권세도 이 모든 권세에 속하는 것으로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위에 있는 권세만이 모든 권세입니다 교회 안에서 사람이 행하고 있는 권세는 위에 있는 권세가 아닙니다.
로마서12장의 은사입니다
그리고 성경에 기록이 되어 있는 여러 가지 은사입니다 그 권세를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통해서 나타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위에 있는 은사가 그렇다는 것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예언을 하고 있다고 해도 그것은 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은혜대로 주셔서 여러분에서 성경말씀을 전하기 때문에 위에 있는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그것이 모든 권세입니다
아무 것이나 다 위에 있는 권세라고 해서는 안 됩니다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은 너무도 맹목적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성경은 분명하게 가르쳐 주고 있지만 성경을 너무 쉽게 보고 있습니다. 대충 보면서 그렇다고 자기들의 이성으로 생각하고 도리어 어두움의 권세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모든 권세는 다 하나님이 정하셨습니다.
어느 권세가 하나님이 정하셨는가 하면 그는 모든 정사와 권세의 머리십니다 그러니까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권세가 하나님이 정하신 권세라는 말씀입니다 그 권세를 통해서 우리가 그 안에서 충만해 져서 구원을 받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영생입니다
내가 영생을 받을 수 있는 권세만이 하나님이 정하신 것입니다 그런데 이 시대는 어두움의 권세에 모두가 굴복을 해서 사망의 길로 가면서도 자기들이 교회 안에서 굴복하는 것이 마치 하나님이 정하신 권세에 굴복을 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절대로 아닙니다.
모든 권세를 하나님이 정하셨다는 이 말씀을 사람의 이성으로 생각하고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앞에 12장에서 말씀한 은사를 모든 권세라고 하는 것이지 교회 안에서 아무 것이나 가지고 하나님이 정하신 권세라고 해서는 안 됩니다
성경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내가 어디에 굴복을 하느냐에 따라 내 영혼의 생명이 좌지우지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분명히 성경은 위에 있는 권세들에게 굴복하라고 말씀을 하고 있고 위에 있는 모든 권세를 다 하나님이 정하셨다고 하고 있지만 사람들은 성경을 오해를 해서 교회 안에서 종교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권세에 굴복을 해서 사망의 길로 가고 있습니다.
사람입니다
그리고 종교입니다 어떻게 하든지 사람을 굴복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굴복을 시켜야 자기들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보는 시각부터 바꾸지 않으면 아니 성령의 감동으로 진리로 인도함을 받지 못하면 사람에 의해서 그리고 종교에 의해서 모두가 굴복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망입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것을 모르면 사망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권세에 굴복하지 않으면 사망입니다 그런데 이 시대는 하나님이 정하신 권세에 굴복을 하는 것이 아니라 종교에 의해서 사람에게 굴복을 하고 있고 어두움의 권세에 굴복을 하고 있습니다.
로마서13:2절을 보겠습니다. (신 257쪽)
"그러므로 권세를 거스리는 자는 하나님의 명을 거스림이니 거스리는 자들은 심판을 자취하리라"
새번역을 보겠습니다.
"그러므로 권세를 거역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명을 거역하는 것이요, 거역하는 사람은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권세입니다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받은 은사를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씀을 드리지만 이 시대는 은사를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성경을 문자적으로 해석하다보니까 로마서12장에서 말씀을 하고 있는 은사를 전혀 모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은사에 대해서는 이미 12장에서 모두 말씀을 했기 때문에 다시 말씀을 드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권세가 어디에 있습니까?
위에 있는 권세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권세는 다 하나님이 정하셨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위에 있는 권세이기 때문에 그리고 하나님이 정하신 것이기 때문에 사도 바울은 각 사람에게 이 권세에 굴복을 하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다 무엇입니까?
복음입니다 이 권세는 다 복음을 나타내는 권세입니다 이 세상의 이성을 가지고 권세를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런 권세가 아니라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은혜대로 주신 은사를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 은사를 하나님이 우리에게 은혜대로 주셨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권세는 복음입니다
성령의 감동으로 우리가 복음을 알았습니다. 이 복음을 은혜대로 은사로 주셨습니다. 그리고 우리 성도가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받은 은혜대로 권세를 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모든 권세가 무엇을 나타내고 있는가 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나타내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굴복하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이나 힘에 눌려서 주장이나 뜻을 굽히고 복종하는 것을 사전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성령이 우리에게 오시면 진리 가운데로 인도를 하시고 있고 그 진리에 굴복을 해야 우리가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복음에 복종하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대는 복음에 복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복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도리어 거스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성경은 분명히 거스리지 말라고 말씀을 하고 있지만 거스리고 있으면서도 자기가 거스리고 있다는 것조차 인지를 못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먼저 성경을 알아야 합니다.
내가 성경을 바로 알아야 어느 권세에 굴복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성경을 모르게 되면 위에 있는 권세에 굴복을 하는 것이 아니라 도리어 거스르게 되어 있습니다. 늘 말씀을 드리지만 성경은 사람의 이성으로 보아서는 안 됩니다 사람의 이성으로 성경을 보는 순간 위에 있는 권세를 거스르게 되어 있습니다.
영생입니다
쉽게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로마서를 보아서도 잘 알고 있지만 이스라엘의 수가 바다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구원을 받는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런 성경말씀을 보고도 남은 자가 누군가를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아니 자기들이 남은 자라고 하면 남은 자가 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권세를 거스립니다.
누가 권세를 거스린다고 생각합니까? 아마도 이 시대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가 그렇게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은 하나님이 다 정하신 권세를 거스릴지라도 자기만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자기만은 하나님이 정하신 권세에 굴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어떻습니까?
실상은 이 시대 기독교인 전체가 하나님이 정하신 위에 있는 권세를 거스리고 있습니다. 왜 그러한 일이 있는가 하면 성경을 보고도 그 말씀을 깨닫지를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이성으로 성경을 보다보니까 그 말씀의 의미를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까지 수많은 신학자들이 로마서 강해를 썼습니다. 그들 중에 어느 누가 로마서를 바로 풀고 있습니까? 제가 다 보지는 않았지만 로마서를 바로 풀고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런 신학자들의 강해서를 보고 배운 사람들이 이 시대 목사들입니다 그들이 교회 안에서 무엇을 가르치겠는가를 생각해 보면 답은 쉽게 나옵니다.
권세를 거스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왜 사도 바울이 권세를 거스리지 말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까? 앞으로 교회가 100명 중에 1명이 거스리는 사람이 있다면 아니 100중에 10명이 거스리는 사람이 있다면 이렇게 말씀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100명 중에 100명이 다 거스르기 때문에 사도 바울이 로마서를 통해서 경계의 말씀을 하고 있지만 깨닫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만 명입니까?
그 중에 100명만 거스리지 않아도 하나님께서는 사도 바울에게 이 말씀을 다르게 기록하게 하셨을 것이 분명합니다. 이런 경계의 말씀이 있으면 교회 전체가 권세를 거스르게 된다는 것을 알고 성경을 보아야 하는데 이 시대는 전혀 그렇지가 않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신학자들도 남들은 거스려도 자기들은 안 거스리는 것으로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갈라디아서5:17절을 보겠습니다. (신 308쪽)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리고 성령의 소욕은 육체를 거스리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의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거스르다
사람이 형세나 흐름을 따르지 않고 그에 반대되는 태도를 취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은사를 은혜대로 주셨습니다. 그 권세를 누가 가르쳐 주고 있는가 하면 갈라디아에서 성령의 소욕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육의 일이 아닙니다.
성경은 우리 영의 구원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권세를 거스른다고 하니까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은 육체의 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권세가 아니라 분명히 위에 있는 권세라고 말씀을 하고 있고 그 권세는 다 하나님이 정하셨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왜 다 정하셨는가 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생 모두가 구원을 받기를 원하시고 있습니다.
육체의 소욕입니다
그리고 성령의 소욕입니다 이미 갈라디아서 강해를 통해서 우리가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우리는 육체의 소욕이 무엇인가 성령의 소욕이 무엇인가를 진리로 인도함을 받아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 안에 있는 다수의 사람들은 성경을 전혀 모르고 있고 자기들의 이성을 따라 육체의 소욕과 성령의 소욕을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권세입니다
그것은 은사입니다 그 은사를 고린도전서에서는 은사는 여러 가지나 성령은 같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하나님께서 역사하심으로 우리에게 은사를 주시는데 그것을 성령의 나타내심을 주심이라고 말씀을 하고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성령의 나타남 입니다.
우리가 성령을 받은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하면 은사를 통해서 알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시대는 은사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아니 기독교라는 종교는 이 은사를 샤머니즘으로 만들어서 교회 안에서 심지어는 집단 최면을 걸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은사를 바로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성령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 시대는 은사도 모르고 있고 성령도 모르고 있습니다. 그런 그들이 어떻게 로마서의 말씀을 바로 풀 수 있습니까? 도무지 무슨 말씀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고 더구나 권세에 거스리는 것이 무엇인가는 상상도 못하고 있습니다. 그저 성경의 문자를 아는 것으로 신학자들이라는 사람들이 강해를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은사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은혜대로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그 은사가 무엇인가 하면 권세입니다 그것이 어떻게 나타나는가 하면 성령의 소욕을 통해서 나타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권세를 거스리는 자를 어떻게 알 수 있는가 하면 그가 육체의 소욕을 나타내고 있는가 성령의 소욕을 나타내고 있는가를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권세를 거스르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른 말씀으로는 성령의 소욕을 거스르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성령의 소욕은 무엇을 나타내고 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맺어 놓으신 열매를 믿게 역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모든 구속의 일을 믿게 역사를 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권세가 그것입니다
은사를 통해서 그것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로마서12장의 은사를 통해서 무엇을 전하고 있는가 하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속의 일을 전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이 권세를 거스르는 자들이 교회 안에 있다는 말씀입니다 있는 것이 아니라 바다 모래 같은 숫자가 교회 안에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무엇으로 거스르고 있습니까?
걸라디아서에 그것을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리고 성령의 소욕은 육체를 거스리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의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교회 안에서 이렇게 권세를 거스리는 자가 바다 모래 같이 많이 있지만 사람들은 자기들이 어떻게 거스르고 있는 줄을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성경입니다
모든 성경은 우리의 생명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그리스의 생명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 생명이 없다면 우리는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자가 되고 만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 생명을 어떻게 하면 얻을 수 있고 어떻게 하면 얻지 못하는가를 여러 가지 비유를 통해서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습니까?
안타깝게도 이 시대 기독교인들은 모두가 권세를 거스르고 있습니다. 어떻게 거스르고 있는가 하면 육체의 소욕에 빠져 성령의 소욕을 거스르면서 하나님을 믿지 않고 있습니다. 은사를 통해서 성령의 나타남을 주고 있지만 이 시대는 기초가 되고 있는 은사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권세를 거스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시 말씀을 드리면 성령의 소욕을 거스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교회 안에서 무엇으로 권세를 거스리고 있는가 하면 육체의 소욕으로 거스리고 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육체의 소욕에 빠져 있는 그들이 성경을 문자적으로 보면서 세상 사람들을 향해서 성령의 소욕을 거스리지 말라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교회 안입니다
로마서를 누가 보고 있습니까? 누가 권세를 거스리고 있습니까? 사도 바울이 초대 교회에 이방에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런데 그 교회 안에서 권세를 거스리는 자들이 있다는 말씀입니다 사실 초대 교회 안에는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어떻습니까?
교회는 종교가 되고 말았습니다. 이 로마서는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하고 있는 말씀이라고 해야 더 맞습니다. 이제까지 기독교사를 보더라도 이 로마서를 바로 풀고 가르치는 사람이 없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자기들은 권세를 거스리지 않고 있고 자기들과 다른 사람들은 권세를 거스려서 하나님의 명을 거스리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요한복음12:50절을 보겠습니다. (신 170쪽)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 줄 아노라 그러므로 나의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이르노라 하시니라"
권세입니다
권세를 거스리는 자는 하나님의 명을 거스리는 것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성경의 모든 말씀은 우리에게 영생을 얻으라고 가르쳐 주고 있지만 사람들은 성경을 거의 거꾸로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아니 도리어 거스리는 일만 골라서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이 시대는 하나님의 명령이 무엇인가를 모르고 있습니다. 아니 성경의 문자를 알면 뭐 합니까? 그저 교회에 나가서 자기가 종교적인 행위를 하는 것으로 마치 하나님의 명령을 잘 지키면서 살아가고 있는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종교는 사람들을 착각에 빠뜨리고 있고 사람들은 그 종교의 포승에 묶여서 꼼짝을 못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주님께서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줄 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 성도가 영생을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어 내 안에 그리스도의 영이 탄생이 되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성경은 그것을 오직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권세가 무엇인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권세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이루신 구속의 일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는 은사라는 말씀입니다 이 은사를 통해서 성령의 나타남을 주시고 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늘 말씀을 드립니다.
내가 어거스틴이 되면 뭐 합니까? 칼뱅이 되면 뭐 합니까? 루터가 되면 뭐하고 웨슬레가 되면 뭐 합니까? 내가 이 세상에서 신학의 발자취를 남기면 뭐 합니까? 그런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모르고 있다면 그는 영생을 얻을 수 없습니다.
영생이 쉽습니까?
물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수 있게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는 재능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성경이 어떻게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난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지금 듣고 있는 말씀이 복음이 아니면 그가 아무리 믿고 싶어도 아니 천국을 사모하면서 주님을 사랑한다고 해도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영생 쉽습니다.
그러나 천국 문을 막아서고 있습니다. 누가 막아서고 있는가 하면 거스리는 자들이 막아서고 있습니다. 어떻게 거스리고 있는가 하면 육체의 소욕으로 성령의 소욕을 거스리면서 하나님의 명령을 거스리고 있다는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전도서12:13절을 보겠습니다. (구 960쪽)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니라"
전도서입니다
성경의 철학서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인생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를 전도서를 통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인생이 얼마나 헛된가를 말씀을 하고 있고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하고 있는 그 행위들이 얼마나 무익한가를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생입니다
짐승과 조금도 다르지 않다는 것을 전도서를 통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말씀을 모두하고 나서 마지막으로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일을 다 들었는데 그 모든 것이 아무 것도 아니고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는 것이 사람의 본분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일의 결국입니다
교회 안에서 있는 모든 일입니다 그 모든 일을 다 보았지만 그 결국은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키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사람의 본분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시대는 일의 결국에 빠져서 사람의 본분을 망각하고 있습니다.
교회 안에 모든 일입니다
그 일을 아무리 잘 하면 뭐 합니까? 하나님의 명령을 모르고 그것을 지키지 않고 있다면 그는 사람으로서의 본분을 다 행하지 않고 짐승과 같이 이 세상을 살다가는 것이 되고 맙니다. 아니 짐승보다 더 못하게 된다는 것을 분명히 깨닫고 있어야 합니다.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명령을 모르고 있습니다. 아니 힘써 하나님의 명령을 거스리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 그들이 하나님을 제일 잘 믿는다고 하고 있습니다. 자기들은 천국에 간다고 맹신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짐승보다 더 못한 그들이 교회 안에서 부자가 되어서 하나님의 명령을 거스리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얼마나 안타까운 일입니까? 평생을 교회 안에서 율법을 지키면서 하나님을 믿는다고 살았습니다. 특히 일부의 기독교인들은 정말 고행을 하는 것과 같이 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자기가 육체적으로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을 전혀 누리지 않고 살아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그가 버림을 받는다면 그보다 더 불쌍한 인생은 없습니다.
왜 그런 일이 있습니까?
성경을 사람의 이성을 가지고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단이 얼마나 쉽게 우리 인생들을 사망으로 끌고 가는가를 알아야 합니다. 성경의 문자를 사람의 이성으로 보게 하고 있고 그것이 이성적으로 깨달아지게 만들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사실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의 이성에 육체의 소욕을 좇는 것이 쉽습니까? 성령의 소욕을 좇는 것이 쉽습니까? 사단이 굳이 미혹을 하지 않아도 사람의 이성으로 성경을 보면 100명이면 100명이 다 육체의 소욕을 좇아가게 되어 있다는 것을 진리로 인도함을 받고 있는 성도는 알고 있습니다.
베드로후서2:21절을 보겠습니다. (신 386쪽)
"의의 도를 안 후에 받은 거룩한 명령을 저버리는 것보다 알지 못하는 것이 도리어 저희에게 나으니라"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영생을 얻는 일입니다 그런데 교회 안에 있는 다수의 사람들은 이 영생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그저 성경의 문자에 영생이라는 단어가 기록이 되어 있으니까 자기들이 영생을 얻은 것으로 생각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하면서 권세를 거스리는 일만 하고 있습니다.
의의 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입니다 이 복음을 안 후에 받은 거룩한 명령을 저버리는 것보다 알지 못하는 것이 도리어 저희에게 낫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초대 교회입니다 그때만 해도 사도들이 있어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바로 전했습니다.
그때는 의의 도를 전했습니다.
저금과 같다고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때는 분명히 사도들이 의의 도에 대해서 전했습니다. 그러나 어떻습니까? 지금의 기독교는 누가 의의 도를 전하고 있습니까? 기독교라는 종교가 탄생이 되기 전부터 의의 도를 전하는 사람들은 거의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복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알고 난 후에 거룩한 명령을 저버렸습니다. 어떻게 저버렸는가 하면 세상의 더러움에 빠졌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율법의 더러움에 빠졌다는 말씀입니다 율법을 지킴으로 해서 거룩한 명령을 저버렸습니다. 초대 교회는 그래도 의의 도를 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의의 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입니다 이 복음이 언제 사라졌습니까? 이 시대 기독교인들은 자기들에게 복음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보기에는 이미 100년이 되기 전부터 복음은 사라지기 시작을 했습니다. 불과 150년이 채 지나기도 전에 복음은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의의 도를 안 후 입니다.
누가 의의 도를 알았습니까? 이제까지 신학자들이 의의 도를 알았습니까? 저를 비난하고 욕을 해도 좋습니다. 그들은 의의 도를 안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들이 의의 도를 알지 못했는데 그들이 정립해 놓은 교리를 통해서 배우고 있는 사람들이 의의 도를 알 수 있습니까?
이 시대는 정말 불행합니다.
아니 기독교인 전체는 너무도 불행한 사람들입니다 의의 도를 알 수 있는 기회조차도 주어지지가 않았습니다. 의의 도를 안 후에 받은 거룩한 명령을 저버리는 것보다 알지 못하는 것이 도리어 저희에게 낫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의의 도를 알지도 못하고 거룩한 명령을 저버리고 있습니다.
알지 못하는 것이 저희에게 나으니라
그런데 어떻습니까? 이 시대는 받은 거룩한 명령을 모두가 저버리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생들에게 영생을 얻으라고 명령을 하시고 있지만 사람들은 교회 안에 들어와서 의의 도를 알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영의 일에 대해서 듣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거스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성도는 성경에서 의의 도를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받은 거룩한 명령에 따라 영생을 얻어야 합니다. 그런데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거스리고 있습니다. 무엇으로 거스리고 있는가 하면 육체의 소욕으로 거스리고 있으면서도 자기들이 행하고 있는 그 육체의 소욕을 보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잘 믿고 있다고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것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도 권세를 거스리지 말라고 하면서 권세를 거스리는 자는 하나님의 명을 거스리는 것이라고 말씀을 하고 있지만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이 이 권세가 무엇인가를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신명기30:14절을 보겠습니다. (구 310쪽)
"오직 그 말씀이 네게 심히 가까와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그 명령이 어려운 것이 아니요 먼 것이 아니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영생을 얻는 것은 정말 쉬운 일입니다 어느 정도 쉬운가 하면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이 명령을 지킬 수 있는 재능을 주셨습니다.
이 재능이 없다면 하나님은 불의 하십니다.
우리가 할 수 없는 것을 요구하신다면 우리는 하나님을 믿어 보아야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하게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오직 그 말씀이 네게 심히 가까와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행할 수 있습니다.
거지 나사로도 행했습니다. 세상에서는 잃어버린 자 같은 삭개오도 행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고아와 과부를 입히시고 나그네에게 음식을 주시고 있습니다. 이 세상 모든 사람이 이를 행할 수 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를 않아서 스스로 심판을 자초를 하고 있습니다.
오직 믿음입니다.
얼마나 쉽습니까? 우리에게 은사를 받은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위에 있는 권세를 나타내면 됩니다. 그러면 각 사람은 그 권세에 굴복을 함으로 해서 믿어서 의롭다 하심을 얻음으로 하나님의 명령을 지킬 수 있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시대 기독교인들은 명령을 거스림으로 해서 심판을 자취하고 있습니다.
심히 가깝습니다.
우리 입에 있고 우리 마음에 있어서 마음으로 믿어 입으로 시인하면 된다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이 시대는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기회조차도 없습니다. 이미 짐승이 되어 버린 교회는 돌이킬 수 없는 곳으로 가고 있고 하나님께서 정하신 권세에 굴복하는 것이 아니라 거스리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판입니다
분명히 이 심판에 대해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권세를 거스리는 자는 하나님의 명을 거스림이니 거스리는 자들은 심판을 자취하리라고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바로 깨닫고 하나님을 명령을 지키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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