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계1:3.)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요1서2:25)

이 비밀이 크도다 내가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 (엡5:32)

2025/07/06 2

288-2, 부활에 대하여

요한복음20:12절을 보겠습니다. (신 184쪽) “흰 옷 입은 두 천사가 예수의 시체 뉘었던 곳에 하나는 머리 편에, 하나는 발 편에 앉았더라” 새번역을 보겠습니다. “흰 옷을 입은 천사 둘이 앉아 있었다. 한 천사는 예수의 시신이 놓여 있던 자리 머리맡에 있었고, 다른 한 천사는 발치에 있었다.” 믿음입니다.우리 성도는 주님의 부활을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믿는 주님의 부활은 종교에서 말을 하고 있는 신체의 부활이 아닙니다. 우리는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을 얻는 일을 믿고 있고 주님께서는 그 생명의 원천이시기 때문에 그 생명으로 부활을 하시고 이제는 하나님 나라에 올라가셨습니다. 그분은 하나님입니다 종교에서 말을 하고 있는 삼위일체의 성자가 아닙니다. 분명히 성경에서도 아들이라고 말씀을 하고..

요한복음 강해 2025.07.06

288-1, 부활에 대하여

요한복음20:10절을 보겠습니다. (신 184쪽) “이에 두 제자가 자기 집으로 돌아가니라” 부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주님께서 부활을 하셨다는 말씀을 믿는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방의 종교는 부활절을 최대의 절기로 지키고 있고 종교에 다니지 않는 세상 사람들이라고 해도 부활절이 되면 그 날에 무슨 날인가를 다 알고 있을 정도입니다 믿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주님의 부활에 대해서 바로 알아야 합니다. 계속해서 말씀을 하고 있지만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입니다. 사람은 자기가 아는 그대로 믿을 수밖에 없습니다. 믿는다고 하는 것은 곧 안다는 것과 같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세상에서도 믿는다는 말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그..

요한복음 강해 2025.07.06